UPDATED. 2024-05-08 15:52 (수)
심평원 공식 학술지 ‘HIRA Research’ 창간
심평원 공식 학술지 ‘HIRA Research’ 창간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1.06.01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의료와 건강보험 정책 분야 학술 공론의 장 형성” 기대
HIRA Research 제1권 1호(창간호) 표지 상단
HIRA Research 제1권 1호(창간호) 표지 상단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이 반년간 학술지 ‘HIRA Research’ 창간호(제1권 1호)를 5월 31일 발행했다.

HIRA Research 발간은 지난해 8월 이진용 심사평가연구소장 취임 이후 추진된 것으로, ‘HIRA 정책동향’을 확대 개편해 전문성과 학술성을 강화한 심평원 공식 학술지다.

창간호에는 의료계, 학계, 보건의료 관련 단체 등에서 다양한 주제로 투고한 논문 총 14편이 게재됐고, 학술지 홈페이지(www.hira-research.or.kr)에서 무료로 열람할 수 있다.

아울러, 학술지 홈페이지의 온라인투고·심사시스템을 통해 상시 논문 투고가 가능하며, 다음 호는 11월 30일(연 2회) 발행될 예정이다. 

심평원은 추후 HIRA Research를 한국학술지인용색인(Korea Citation Index, KCI)에 등재해 전문학술지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김선민 심평원장은 “HIRA Research를 통해 보건의료 환경 변화에 따른 학술적 요구를 포용하고, 열린 학술 교류체계를 만들 것”이라며 “HIRA Research가 보건의료의 다양한 연구와 정보를 국민과 교류하고 활성화하며, 건강보험 정책 수립을 도모할 수 있는 공론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편집위원장을 맡은 이진용 심평연구소장은 “앞으로도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학술적 논의를 거치는 과정에서, 보건의료 및 건강보험의 각 분야가 소통하며 정책을 수립해나갈 수 있는 학술 문화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