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26 (토)
양혜령 회장 ‘사회봉사대상’ 수상
양혜령 회장 ‘사회봉사대상’ 수상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9.07.02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신문의 날, 구강 의료 등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양혜령 광주 동구치과의사회 회장이 6월 28일 사단법인 전국지역신문협회(중앙회장 김용숙)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 ‘제16회 지역신문의 날’ 기념식에서 ‘사회봉사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사진>.

양 회장은 양치과의원을 개원하면서 33년 동안 지역 어르신들과 장애인, 소년소녀가장, 결식아동 등 의료취약계층 주민을 위한 각종 나눔 봉사, 치과 진료 봉사, 구강 보건교육, 구강 위생용품 전달 등 다양한 나눔과 봉사 및 재능기부를 꾸준히 해 사회봉사대상에 선정됐다.

양 회장은 광주시 동구치과의사회 회장 취임 후 100여 회의 봉사활동을 비롯해 백화포럼 공동대표를 역임하면서 푸른길 가꾸기 등 사회정화 활동을 몸소 실천하고 있으며, 2013년에는 뉴스메이커선정 ‘대한민국을 이끄는 혁신 리더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양 회장은 “지역사회의 균등한 발전과 모두가 평등하게 누릴 수 있는 보편적 복지 실현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앞으로도 불우하고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서 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양 회장은 7월 10일 광주 파레스관광호텔 8층 연회장에서 열리는 국제로타리 3710지구 광주 송죽로타리클럽 회장 임원 이·취임식에서 제27대 회장으로 취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