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26 (토)
김선민 심평원장 의료진 응원 동참
김선민 심평원장 의료진 응원 동참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0.04.23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 공식활동으로 ‘덕분에 챌린지’ 선택, 의료계와 소통 강화
23일 의협·한의협·약사회 등 방문, 내달 7일 치협 찾을 예정
덕분에 챌린지를 보이는 김선민 원장.
덕분에 챌린지를 보이는 김선민 원장.

22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 10대 원장으로 취임한 김선민 원장이 코로나19와 사투를 벌이는 의료진에 대한 존경과 감사를 표하는 것으로 활동을 시작했다. 김 원장은 취임 직후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하는 등 의료계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거침없는 행보를 보였다.

덕분에 챌린지는 코로나19의 최전선에 서 있는 의료진을 응원하기 위한 국민 참여형 캠페인으로 ‘존경’과 ‘자부심’을 뜻하는 수어 동작을 활용한 사진을 소셜미디어네트워크(인스타그램)에 게재하고 다음 대상자 3명을 지목하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김 원장은 전 직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면서 응원 릴레이를 이어갈 3인으로 양훈식 진료심사평가위원장, 장진희 노조위원장과 코로나19로 인해 인천공항 검역소에 파견 중인 급여조사실 한동구 대리를 지명했다.

김 원장은 “의료현장에서 헌신하는 모든 의료진에게 이번 캠페인이 조금이나마 응원이 되길 바라며, 심평원도 마스크 중복구매 확인시스템 운영, 국민안심병원 지정, 의약품안전사용서비스(DUR)를 통한 해외 방문 이력 정보제공 등 코로나19 확산을 막고 국민건강을 지키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의약계와 신뢰를 바탕으로 활발한 소통을 위한 기전을 새롭게 구축하고 힘을 합쳐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으며, 취임 후 첫 방문지로 23일 대한의사협회, 대한한의사협회, 대한약사협회를, 5월 7일에는 대한병원협회, 대한치과의사협회를 방문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