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26 (토)
강동경희대치과병원 ‘All in One’ 덴탈서비스 개시
강동경희대치과병원 ‘All in One’ 덴탈서비스 개시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1.04.01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케일링하면서 구강종합검진과 맞춤 칫솔질 교육까지
매주 토요일 진료 확대, 더 편리하게 서비스 이용 가능
행복 100세 치아 관리 프로젝트, 온 가족 100세까지 건강한 치아
강동경희대병원 전경
강동경희대병원 전경

강동경희대치과병원(원장 지유진)이 3월부터 올인원(All in One) 덴탈 서비스를 개시하고, 주말 스케일링 진료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올인원 덴탈 서비스는 치아 스케일링과 함께 구강 종합검진과 함께 개인별 맞춤 칫솔질 교육까지 받을 수 있는 치아 관리 프로그램이다. 평일은 물론 매주 토요일까지 진료를 받을 수 있다.

성인이라면 일반적으로 6개월에서 1년에 한 번은 구강검진과 스케일링(치석 제거술)을 받아야 한다. 음식물을 섭취하고 남은 치태(플라크)는 칫솔질만으로 완벽한 제거가 어렵고, 치태가 쌓여 치석으로 발전되면 치아와 잇몸에 다양한 질환을 불러올 수 있다. 현재 만 19세부터는 1년 단위로 건강보험이 적용되며 최소 1년에 한 번은 스케일링을 받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

올인원 덴탈 서비스는 스케일링을 위해 병원을 찾은 환자를 대상으로 구강 종합검진과 개인별 맞춤 칫솔질 교육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구강 카메라, Q-ray(큐레이), 위상차 현미경 등 다양한 진단 의료기기를 사용하여 구강 상태를 정밀하게 진단한다. 구강 건강 상태를 확인한 후에는 쉽고 정확한 설명을 통해 환자의 이해를 돕고, 더욱 건강한 구강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지유진 원장
지유진 원장

구강 문제가 발견되면 구강악안면외과, 구강내과, 보철과, 보존과, 소아(청소년)치과, 치주과, 교정과 등 전문 진료과로의 신속한 협진이 가능하다. One floor system으로 동선과 대기시간을 최소화하여 편리하게 최적의 치료 효과를 달성할 수 있다.

스케일링과 구강검진이 완료되면 치과의사, 치과위생사의 개인별 맞춤 칫솔질 교육이 제공된다. 치아 건강을 오래 유지하기 위해서는 치과 진료는 물론 평상시 개인별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개인에게 맞는 칫솔질과 구강 위생용품을 선택하고 정확히 사용해야 한다. 사람의 모습이 다르듯 구강 상태도 나이, 구강 크기, 치아의 배열상태, 보철물이나 교정 장치의 유무, 구강질환 등에 따라 천차만별이기 때문이다. 강동경희대치과병원에서는 건강한 구강 관리를 위해 환자 개인별 입속 상황에 맞는 칫솔질 방법, 구강 위생용품 선택과 사용법을 정확히 알려준다.

강동경희대치과병원 지유진 원장은 “입속 건강은 전신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고, 삶의 질에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면서 “스케일링과 함께 구강 종합검진, 개인별 맞춤 칫솔질 교육을 통해 정확한 구강위생 관리로 행복한 100세 시대를 맞이하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