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5:52 (일)
4대 사회보험료 ‘국세청 홈택스’에서 확인
4대 사회보험료 ‘국세청 홈택스’에서 확인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1.04.30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귀속 종합소득세 신고용, 5월 1일부터 가능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국세청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에 납세자의 소득 신고 편의를 위해 2020년 4대 사회보험료 납부내역을 5월 1일부터 ‘국세청 홈택스’에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종합소득세 신고 대상인 개인사업자 또는 세무 대리인은 국세청 홈택스(www.hometax.go.kr)에서 보험료 납부내역을 확인 할 수 있으며, 경로는 ‘국세청/홈택스→ 조회/발급→ 세금신고납부→ 연금건강고용산재보험료 조회’이다.

사업주가 부담한 근로자의 4대 사회보험료 납부 금액은 소득세법 시행령 제55조에 따라 사업소득의 필요경비로 공제받을 수 있다.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 사이트(si4n.nhis.or.kr)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 사이트(si4n.nhis.or.kr)

종합소득세 신고용 4대 사회보험료 납부확인서는 사업장은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si4n.nhis.or.kr), 개인은 공단 홈페이지(www.nhis.or.kr)에서도 확인 발급이 가능하다. 또 전국 시·군·구 민원실, 지하철역, 터미널 등에 설치된 4,400여 대의 무인 민원발급기를 통해서도 건강보험과 국민연금의 납부확인서 등 7종의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지난 1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위한 근로소득자 납부내역을 국세청 홈택스에 연계하였고, 이번 5월에는 종합소득세 신고용 납부내역까지 연계함으로써 국민편의를 위해 힘써왔으며 앞으로도 더욱 노력 할 것”이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