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바이오, 큐레이에듀케이션센터 2곳 지정
아이오바이오, 큐레이에듀케이션센터 2곳 지정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1.09.08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부산여대 치위생과와 업무협약
아이오바이오와 백석대 치위생학과가 큐레이 에듀케이션센터 협약을 맺고 있다.
아이오바이오와 백석대 치위생학과가 큐레이 에듀센터 지정 협약을 맺고 있다.

구강질환 전문 바이오헬스케어기업 ㈜아이오바이오(대표 윤홍철)는 8일 백석대와 부산여자대 치위생과와 업무협약을 맺고 ‘큐레이에듀케이션센터’인 큐레이에듀지정교육기관으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큐레이에듀케이션센터는 예방치의학교육에 필요한 ‘정량광형광검사’ 장비인 큐레이 영상장비와 분석프로그램이 갖추어져 있고, 치위생과 학생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으로 학교별 강좌가 개설된 교육기관과 협약하여 운영된다.

큐레이는 지난 6월부터 건강보험 적용을 받을 수 있는 '정량광형광기를 이용한 치아우식증 검사'를 쉽게 이르는 말로, 치과계에서 신의료기술 등재 후 건강보험에 필수 요양급여로 적용된 첫 사례로 알려져 있다.

많은 치과 병·의원에서 정량광형광기를 이용한 치아우식증 검사 항목을 청구하고 있는 실정에 맞춰, 아이오바이오는 두 치위생과와 협력하여 경쟁력 있는 예비 치과위생사 양성에 기여할 예정이다.

큐레이에듀케이션센터의 학생들은 ㈜아이오바이오에서 운영 중인 온라인교육플랫폼 '큐레이에듀(qrayedu.com)'를 통해 체계화된 정량광형광검사 강의를 수강하고 수료증을 부여받을 수 있다.

㈜아이오바이오 관계자는 “이번 백석대와 부산여대의 큐레이에듀케이션센터 지정을 시작으로, 지정교육기관은 점차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한다”며 “큐레이에듀케이션센터는 신의료기술 정량광형광검사법에 대한 이론을 통해 스크리닝-평가-진단-치료-관리로 이루어지는 5단계 진료시스템에 최적화된 치과 관리 정보를 운영하는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아이오바이오의 ‘정량광형광기’는 지난 2일 치과검사장비 대분류 항목으로 신설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