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4 21:27 (화)
국립치의학연구원 대구 유치 발표회
국립치의학연구원 대구 유치 발표회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1.11.09 2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염 예방 위해 방역·거리두기 철저히 지키며 행사 치러

대구시치과의사회(회장 이기호)는 대구시와 경북대 치과대학 후원으로 국립치의학연구원 대구 유치를 위한 보고서 발표회를 6일 경북치대 1층 니사금홀에서 개최했다<사진>.

이날 발표회는 대한치과의사협회 박태근 회장과 국민의힘 김상훈·홍석준 국회의원, 메디시티대구협의회 차순도 회장, 대구시 이승대 혁신성장국장, 경북치대 안동국 학장, 교수협의회 박의균 의장을 비롯해 대구시 치과계 단체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방역과 거리두기를 철저히 지키며 열렸다.

발표회는 국립치의학연구원 대구 유치에 대한 홍보 동영상 상영 후에 대구회 유현상 기획이사의 사회로 대구회 이기호 회장의 개회사와 치협 박태근 회장의 격려사에 이어 김상훈 국회의원과 메디시티대구협의회 차순도 회장, 경북치대 안동국 학장의 축사로 1부 행사를 마쳤다.

이어 국립치의학연구원 대구 유치를 주제로 국민의힘 홍석준 국회의원의 강연과 경북치대 권태엽 교수의 국립치의학연구원 대구 유치에 대한 보고서 제작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이날 이기호 회장은 인사말에서 “대한민국 치의학 및 치과 산업 수준은 이미 세계 최고 수준에 도달해 있으며, 치의학연구원이 설립된다면 치의학 분야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을 통해 다시 한 번 더 큰 도약을 이뤄낼 것”이라 강조한 뒤 “국립치의학연구원의 설립과 더불어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서는 입지 선정이 매우 중요하다고 여겨져 이번 국립치의학연구원 대구 유치 보고서를 발간하게 됐다. 앞으로도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에 이어 연구원이 대구에 유치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