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5:09 (월)
오스템 본사, 대한민국 대표기업 이미지 각인
오스템 본사, 대한민국 대표기업 이미지 각인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1.12.10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tbc '시지프스'서 웅장하고 세련된 외관, 미래 첨단 기업 이미지 부합

서울 마곡 오스템임플란트 본사가 jtbc 인기 드라마 ‘시지프스’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등장해 화제다<사진>.

'시지프스'는 jtbc 창립 10주년 특별기획 드라마로 유명 배우 조승우와 박신혜가 주연을 맡아 기대를 모았다. 실제로 지난 2월 첫 방송이 나간 후 jtbc 수목드라마 역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으며, 동 시간대 전체 수목극 중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오스템 본사는 자수성가한 천재 과학자인 주인공 조승우의 회사 '퀀텀앤타임'으로 등장했으며, 한국의 대표 랜드마크이자 조승우의 기술 개발이 이루어지는 곳으로 나왔다.

오스템 본사가 극중 한국을 대표하는 기업 퀀텀앤타임으로 등장하고 있다.
오스템 본사가 극중 한국을 대표하는 기업 퀀텀앤타임으로 등장하고 있다.

제작진은 드라마 '시지프스' 배경이 미래이고, 첨단 기술을 보유한 대한민국 대표기업으로 등장하기 때문에 미래지향적이고 첨단 이미지의 외관을 가진 건물을 찾던 중, 오스템의 사옥이 이와 딱 맞아 섭외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주인공의 회사로 등장하는 만큼 조승우를 비롯한 주·조연급 배우들이 직접 오스템 본사를 방문해 촬영했다.

오스템임플란트 본사 로비, 시지프스 촬영 현장.
오스템임플란트 본사 로비, 시지프스 촬영 현장.

촬영은 본사 외관, 사무동 로비 등에서 주로 진행되었으며, 조승우의 회사 '퀀텀앤타임'으로 등장하는 만큼 로비, 출입문 게이트, 엘리베이터 곳곳에 '퀀텀앤타임' 회사 분위기를 연출해 촬영이 이뤄졌다.
 
기자들이 오스템 본사로 몰려드는 장면, 주인공 조승우가 오스템 본사 앞에서 차량에 탑승하고 내리는 장면, 조승우가 로비에서 총을 쏘고 사람들이 대피하는 장면 등 다양한 씬의 촬영이 진행되었으며, 오스템은 제작진과 배우들의 성공적인 촬영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특히 14회에 방영된 조승우가 본인의 회사 퀀텀앤타임 로비에서 총을 쏘는 장면은 핵전쟁을 막기 위해 악에 맞서는 조승우의 모습을 극적으로 담아낸 중요 장면 중 하나로 오스템 본사 로비에서 촬영되어 더욱 주목받았다.

100여명의 스탭이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100여명의 스탭이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오스템 본사는 드라마 첫 방송부터 등장해 화제를 모았으며, 16부작 드라마 중 총 5회에 걸쳐 오스템은 주무대로 등장했다. 특히 드라마가 방영된 후 치과계에서는 오스템의 세련되고 웅장한 사옥 외관이 돋보였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드라마 방영 이후 오스템 본사는 또 다른 드라마의 촬영장소로 섭외가 들어오고 있으며, 인기 드라마 촬영지로 입소문을 타면서 사옥 견학에 대한 문의도 늘어나고 있다.

오스템임플란트 마곡 본사 전경
오스템임플란트 마곡 본사 전경

오스템 관계자는 “시지프스를 시청한 드라마 제작사 관계자 중에서 오스템 본사를 드라마 촬영 장소로 활용하고 싶다는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며 “장소 섭외 차 오스템 사옥을 방문한 제작사 관계자 대부분은 사옥 외관의 웅장함과 세련됨에 큰 만족을 표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