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26 (토)
구보협, 2021 구강보건 작품 공모전 개최
구보협, 2021 구강보건 작품 공모전 개최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2.02.15 0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 367 작품 출품, 통합대상에 상금 300만 원 시상

대한구강보건협회 주최·주관, 보건복지부·대한치과의사협회 후원, 애경산업㈜ 협찬의 ‘제54회 대한구강보건협회 작품 공모전’이 ‘함께 가야 할 코로나 시대 구강 관리’를 주제로 개최됐다.

이번 공모전에는 UCC·애니메이션 151 작품, 사진 216 작품이 출품되어 통합대상 1팀(보건복지부 장관 상장 및 상금 300만 원), 단체상 2팀, UCC·애니메이션 부문 13 작품, 사진 부문 13 작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심사와 시상식 모두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이번 공모전 위원장인 장원종 부회장은 “올해는 작년보다 공모전 참여가 늘어 심사 시간이 많이 걸렸으나 어느 때보다 다양하고 우수한 작품들이 출품된 만큼 신중하고 공정한 심사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했다”며 “올해도 본 협회 공모전에 관심을 가지고 출품해 주신 모든 분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공모전 대상작은 UCC·애니메이션 부문의 송민 학생(건국대 패션디자인학과)의 ‘코로나 잡는 구강 건강'이 수상했다<사진>. 

UCC·애니메이션 부문 금상은 이나영 학생(성신여대 산업디자인과)의 ’코로나 속 구강 관리, 다함께 스타트!‘, 사진 부문 금상은 박은서·정석진·김지은 학생(고려대 보건환경융합과학부)의 ’치아에는 백신이 없습니다‘가 선정됐다.

또한 단체상은 전체 부문에서 가장 많은 작품을 출품한 건양대 치위생과와 UCC·애니메이션 부문에서 가장 많은 작품을 출품한 단국대 치의예과에서 공동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