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2:08 (금)
덴탈브레인, ‘알면 재미나는 교정재료’ 라이브 강의
덴탈브레인, ‘알면 재미나는 교정재료’ 라이브 강의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2.05.10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정재료 제대로 알면 교정스태프 발걸음 가볍다”

치과 평생교육 온라인 사이트 덴탈브레인(www.dentalbrain.co.kr)이 오는 14일 저녁 6시 ‘알면 재미나는 교정재료’ 라이브 온라인 강연을 진행한다. 

교정 임상을 처음 시작하는 스태프나 교정 상담이 어려운 상담 실장에게 유용한 시간이 될 이번 강연에서는 치과위생사 국가고시 실기시험 채점위원을 지낸 강혜민 전문강사(브레인스펙)가 연자로 나서 모든 교정재료의 쓰임새와 특징을 짚어주고, 해당 재료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까지 꼼꼼하게 알려줄 예정이다.

강혜민 강사는 1세션에서 ‘우리가 매일 보는 브라켓의 분류와 그 특징’을 주제로 △브라켓 내의 치아각도, 두께 기울기의 유무별 구분 △브라켓의 만들어진 재료별 특징  △브라켓의 ligature tying 필요 유무별, 접착 위치별, slot의 크기별 roth와 MBT의 특징 △브라켓의 치식별 특징 등을 짚어준다. 

2세션에서는 ‘자연치아가 아닌 보철치아에서 DBS 준비를 위한 레진’을 주제로 △DBS시 사용하는 에칭과 레진의 바른 사용법 △보철치아의 본딩 시 사용하는 특수 재료와 사용 방법 등을 알려준다. 

3세션에서는 ‘와이어의 종류와 성질, 삽입방법’을 주제로 △교정용 와이어의 종류와 특징 △이상적인 와이어의 요구사항 및 조건 △각형 와이어 삽입 시 주의점 및 요령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4세션에서는 ‘파워체인, 코일 등 부가적 기능을 갖고 있는 재료’를 주제로 △power chain △super thread △coil △ligature tie △elastic 등을 짚어줄 예정이다.

이번 강의 신청은 덴탈브레인 사이트에서 하면 되며, 접수 마감은 12일 오후 7시. 강연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덴탈브레인 고객센터(www.dentalbrain.co.kr, 010-3618-2080)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