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2:08 (금)
오스템올소돈틱스 ‘치과 스태프 교정 세미나’ 15일 개최
오스템올소돈틱스 ‘치과 스태프 교정 세미나’ 15일 개최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2.06.10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만석 원장
백만석 원장

치과 교정재료 전문 제조기업 오스템올소돈틱스(대표 김병일)가 오는 15일 오스템임플란트 본사에서 치과 스태프 교정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 5월 31일 진행된 1회차 교육의 후속 과정이다.

오스템올소돈틱스는 오스템임플란트를 포함해 교정사업 담당 임직원을 대상으로 교육 강의를 진행한 이력이 있는 백만석 원장을 특별 연자로 초청했다. 백 원장은 교정 임상 중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한 솔루션을 연구하는 ‘닥터만 교정연구회’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교정 교과 내용은 물론, 폭넓은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진료 중 발생 가능한 다양한 사례를 통해 수강생 이해를 높이는 등 뛰어난 강의 실력으로 치과계에서 호평받고 있다.

오스템올소돈틱스 치과 스태프 교정 세미나는 2회차에 걸쳐 진행되며, 지난 1일차 교육에서는 교정 신규 환자 내원 시 필요한 업무, 교정정밀진단 자료 준비(X-ray, Photo, MOD), 브라켓 본딩 준비, 브라켓에 대한 이해로 구성된 세미나를 진행했다. 15일 2회차 교육에서는 교정용 기구의 종류, 리게이쳐(Ligation), 밴딩(Banding), 디본딩와 유지장치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1회차 교육에 참여했던 한 수강생은 “추가 학습이 필요했던 교정 지식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라며 “치과 동료들과 대학 동기들에게도 오스템올소돈틱스 세미나 참석을 추천했다”고 말했다.

치과 스태프 교정 세미나 1일차 교육 현장.
치과 스태프 교정 세미나 1일차 교육 현장.

오스템올소돈틱스 관계자는 “직원 교육에 고민이 많은 원장과 교정 전문 스태프로 성장하고 싶은 치과 직원의 니즈를 파악해 이번 교육 과정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오스템올소돈틱스는 금년 하반기에는 지방 소재한 치과 대상으로 확대하고, 치과 스태프 세미나 운영을 정례화하여 교정 전문 치과 스텝을 양성하는 데 일조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