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2:08 (금)
건사본 ‘제10회 건강한 사회 질서 지키기 공모전’
건사본 ‘제10회 건강한 사회 질서 지키기 공모전’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2.07.14 1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워하지 않고, 사랑하는 이야기 나눠요” 주제로 8월 30일까지 접수

‘건강한 사회 질서 지키기 공모전’을 진행해 온 (사)건강사회운동본부(이사장 이수구)가 올해 10회 공모전을 법무부와 행정안전부의 후원으로 8월 30일까지 접수한다. 

그동안 “배려와 존중, 관심과 책임감 우리가 지키는 질서의 기초입니다”를 슬로건으로 다문화, 새터민, 일반 가정 초·중학생에게 기초질서의식을 고양하는 공모전을 펼친 건사본은 현시대의 불협화음을 완화하기 위해 올해 공모 주제를 ‘나와 다르다고 미워하지 않고, 사랑하는 이야기’로 삼았다.

공모전 응시 자격은 8세~16세 대한민국 거주자(전국 초·중학생)으로 △그리고(포스터, 일러스트) △쓰고(동시, 수필) △만들고(웹툰, 표어) 등 총 6개 부문으로 접수한다.

△함께 어울리고, 이해하고, 배려하고, 존중하는 마음 갖기 △인종, 남녀, 세대 갈등을 완화하기 위한 노력을 내용으로 하면 되며, 대상에 법무부 장관상과 부상 100만 원이 수여되는 등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부상이 수여된다.

작품은 공모전 홈페이지(http://www.law-campaign.or.kr/)를 통해 접수하면 되며, 더 자세한 내용도 이곳(QR코드)을 참고하면 된다.

이수구 건사본 이사장은 “올해 공모전 10주년을 맞이하여 초심으로 돌아가 ‘배려와 존중, 관심과 책임감’을 바탕으로 ‘미워하지 않고 함께 사랑하는 이야기’를 나누며 건강한 문화에 대해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