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2:08 (금)
8월 SDA&GBT 교육 수강생 모집   
8월 SDA&GBT 교육 수강생 모집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2.07.18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위스덴탈아카데미, 최신 예방 및 유지관리 테크닉 습득

스위스덴탈아카데미가 SDA & GBT 핸즈온 치과위생사 온·오프라인 콤비교육 8월 과정 수강생 18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왼쪽부터) 김민정,  김수지, 김수연 강사
(왼쪽부터) 김민정, 김수지, 김수연 강사

SDA & GBT 핸즈온 교육은 예방 및 유지관리 교육으로 전문가 치아클리닝에 대한 최신 이론을 공부하고, 실습을 통해 실무 테크닉을 제대로 배울 수 있는 코스로 명성이 높다.

기존의 전문가 치아 클리닝은 초음파 스케일러와 수기구로 치석을 긁어내고 러버컵 폴리싱으로 마무리된다. 그러나 이런 치아 클리닝을 하게 되면 환자는 치아를 긁어내는 불쾌감을 경험하고, 통증 범위가 확장 및 통증 지속시간이 증가하며, 술자 입장에서도 체어타임 증가와 피로도가 늘어나고, 환자 동기부여가 낮아지는 단점이 있다.  

이에 스위스덴탈아카데미는 기존의 치아 클리닝 방법을 개선하고자 GBT 프로토콜을 개원가에 제시하고, 최신 전문가 치아 클리닝 테크닉을 훈련하고 있다.

GBT 프로토콜은 환자의 병력을 검토, 치아, 치은의 상태를 프로빙 등으로 검사, 진단하는 '진단 및 감염관리'와 디스클로저로 염색하여 구강위생상태 및 위험부위를 확인하는 '바이오필름 염색', 환자에게 염색된 바이오필름을 보여주며 적절한 구강위생교육을 진행하는 '동기부여', 스테인, 바이오필름을 치은연상에서 치은연하 4㎜까지 제거하는 '에어플로우', 플러스 파우더를 치주낭, 임플란트 주위 4~9㎜의 바이오 필름을 제거하는 '페리오플로우', 남아있는 치석을 제거하고 확인을 거치는 '피에존 PS', 환자별 위험도 분석을 통해 다음 예약을 잡는 '리콜 예약' 등의 순서로 진행되는 예방 및 유지관리 프로토콜이다.

GBT 프로토콜을 습득하게 되면 전체 치태 착색이나 환자의 동기부여 및 바이오필름을 꼼꼼하게 제거하는 동시에 부드럽고 통증이 적은 최소 침습 진료로 환자는 편안함을 경험하고 술자의 피로도까지 낮춰줄 수 있다. 

이번 SDA & GBT 핸즈온 치과위생사 온/오프라인 콤비교육에서는 2시간 30분 동안 온라인 교육이 진행돼 최신 이론을 습득할 수 있다.

김수지(SDA) 강사가 ‘Guided Biofilm Therapy’에 대해, 김수연(SDA) 강사가 ‘파워스켈러’를 주제로 강연한다. 특히 이론 강의는 온라인 동영상 교육이라 실습일 이전까지 반복 수강도 가능하다.

이어 이번 과정의 백미라 할 수 있는 오프라인 실습 교육은 무려 3시간이 배정돼 김민정(SDA) 강사와 김수지, 김수연 강사가 ‘핸즈온을 통한 EMS 파워스켈링 팁 적용’과 ‘핸즈온을 통한 에어플로우의 정확한 사용법’, ‘환자와 GBT 전문가 관리’에 대해 수강생들이 꼼꼼하게 배울 수 있도록 준비됐다.

8월 SDA 아카데미 온라인&오프라인 콤비교육의 이론은 덴탈브레인 홈페이지(www.dentalbrain.co.kr)에서 진행되며, 실습 교육은 8월 21일 서울 강남 소재 보아치과 SDA 교육센터에서 진행된다. 

이번 SDA & GBT 핸즈온 치과위생사 온오프라인 콤비교육 수강 신청은 덴탈브레인(www.dentalbrain.co,kr)에서 받고 있다. 교육 수료 시에는 SDA 수료증이 발급된다.

자세한 교육 커리큘럼 및 신청 문의는 덴탈브레인 고객센터(www.dentalbrain.co,kr, 010-3618-2080)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