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2:08 (금)
심평원, 통계 보급·이용 최우수상 수상
심평원, 통계 보급·이용 최우수상 수상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8.11.06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 생활 공감형 보건의료통계 이용 확산 공로 인정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은 2일 통계청이 주관한 ‘통계 보급·이용 활성화’ 우수사례 발굴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통계청은 최근 1년간 국가승인통계 개발·개선 및 보급·이용 활성화 실적이 있는 통계작성기관을 대상으로 우수사례를 공모했고, 심사를 거쳐 심평원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했다.

심평원은 국민의 통계 이용률을 높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보건의료빅데이터 개방시스템(opendata.hira.or.kr)을 통해 제공되는 ‘국민 생활 공감형 통계 콘텐츠’를 확대하고 이용 활성화를 추진해 왔다.

심평원의 주요사례는 △국민 관심통계 항목 발굴 및 통계제공 △‘생활 속 질병통계 100선’ 발간 △의료이용지도(Health Map) 서비스 △개방시스템 내 ‘KOSIS 바로가기’ 메뉴 신설 △의료통계 사용설명서 제공 △의료통계서비스 이용 웹툰 제작 및 홍보 등이다.

심평원의 이러한 노력으로 의료통계정보 서비스의 국민 이용량은 2016년 7만7247건에서 2018년 16만8627건으로 크게 증가했다.

심평원 박영희 의료정보융합실장은 “이번 표창은 심평원이 그동안 국민 맞춤형 보건의료통계 제공으로 국민의 통계 활용을 확대하고, 이용방법 안내 및 홍보를 통해 국민 편익을 제고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의료통계 확산을 통해 국민 보건의료향상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