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2:08 (금)
서울대치과병원, 복지부 3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
서울대치과병원, 복지부 3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2.09.18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치과병원(원장 구영)은 보건복지부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의 ‘3주기 의료기관 인증조사’에서 의료서비스 수준 및 의료기관 운영 실태 등 인증기준을 충족해 3주기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사진>.

의료기관 인증제도는 의료기관이 환자 안전과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해 자발적·지속적으로 노력하도록 유도해 의료소비자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로, 인증기준을 달성한 의료기관에 대해 4년간 유효한 인증마크를 부여한다.

3주기 의료기관 인증평가는 2주기보다 한층 더 강화된 기준으로 지난 6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의 조사위원이 병원을 직접 방문해 기본가치체계, 환자 진료체계, 조직관리체계 등 병원 운영 전반에 관한 268개 조사항목에 대해 깊이 있는 인증조사를 했다.

3주기 인증평가는 2주기 평가보다 인증을 위한 필수항목이 34개에서 55개로 확대됐으며, 코로나19 등 감염예방 및 관리 규정이 필수항목으로 신설됐고, 감염관리에 대한 항목이 강화됐다.

서울대치과병원은 보건복지부 2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 후 매년 중간 자체 조사 및 중간 현장 조사를 통해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활동을 전개했다. 전 직원을 대상으로 감염관리 교육, 화재 발생 시 대응 훈련 및 교육, 심폐소생술교육 등 필수 교육을 하고, 3주기 조사항목 기준의 이해에 맞춰 질 관리 지침을 모두 점검하고 제·개정 작업을 진행하는 등 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한 노력을 다하여 3주기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구영 원장은 "3주기 의료기관 인증을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준 임직원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더 향상된 환자 안전 체계를 만들어가며 국민으로부터 더욱 신뢰받는 서울대치과병원으로 발전해 나가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