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2:08 (금)
치과계 미래 조망·응급상황 대처 “어떻게”
치과계 미래 조망·응급상황 대처 “어떻게”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2.11.30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직회 내달 27일 학술집담회··· 보수교육 필수 2점 부여

공직치과의사회(회장 구영)가 12월 27일 오후 7시 서울대치과병원 지하 1층 승산강의실에서 ‘치과계의 미래 조망 및 응급상황 대처’를 대주제로 2022년 학술집담회를 개최한다.

이날 ‘다가올 5년을 위한 구강보건 사업 기본 계획’을 주제로 서울대 예방치의학과 송영하 교수가, 연세대 통합치의학과 박원서 교수가 ‘치과에서 발생하는 응급상황 대처를 위한 준비’를 주제로 강연한다.

이번 학술집담회는 미래 조망 및 응급상황 대처를 주제로 하므로 공직 회원뿐 아니라 많은 치과의사가 관심을 가질 것으로 기대된다.

구영 회장(앞줄 가운데)을 비롯한 공직회 임원이 제2차 구강보건 사업 기본 계획 관련 임원 워크숍을 진행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구영 회장(앞줄 가운데)을 비롯한 공직회 임원이 제2차 구강보건 사업 기본 계획 관련 임원 워크숍을 진행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구영 회장은 “올해 제2차 구강보건 사업 기본 계획이 발표됐고, 우리 공직 지부에서는 이미 이와 관련한 임원 워크숍을 진행한 바 있다”며 “구강보건 사업은 우리 치과계의 미래와 직결된 만큼 의미 있게 다루어야 할 주제”라 강조하고 “치과에서 발생하는 응급상황에 대한 대처는 치과의사라면 누구나 숙지해야 할 중요한 주제로 많은 치과의사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학술집담회 사전등록은 12월 22일까지이며, 공직 회원(2022년 연회비를 납부한 경우)은 무료, 비회원은 사전등록 시 1만 원, 현장 등록 시 2만 원을 납부하게 된다. 공직회 홈페이지(gongchi.org) 보수교육 섹션에서 등록하고, 수강 시 보수교육 필수과목 2점이 부여된다.

등록 문의= 공직회 사무국(02-743-7551, 1972kod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