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5:52 (일)
구내학회 춘계학술대회 3월 18일 개최
구내학회 춘계학술대회 3월 18일 개최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3.02.23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강안면부위 감각이상의 최신 지견’ 대주제 다뤄
정진우 회장
정진우 회장

대한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회장 정진우)는 3월 18일(토) 오후 12시 30분 서울대치과병원 8층 강당에서 ‘구강안면부위 감각이상의 최신 지견’을 대주제로 춘계학술대회 및 정기총회를 개최한다.

구내학회는 턱관절장애 및 구강안면통증, 치과 수면 의학, 구강점막 및 타액선 질환, 구강진단 및 전신질환 환자의 치과 치료, 법치의학 분야의 연구와 전문의료인 양성을 도모해 왔으며, 현재 국내외적으로 구강내과학을 대표하는 학회로 발돋움했다.

정진우 회장은 “이번 춘계학술대회에서는 치과 치료 후 발생할 수 있는 감각 이상의 평가 및 치료, 예방과 대처방안에 대한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최근 산업과 의학에서 주목받는 메타버스(metaverse)의 소개와 치의학에서의 적용 방향을 제시하는 시간을 가지려 한다”며 “회원과 비회원 치과의사의 많은 관심과 참석을 기대한다”고 인사했다.

구강안면부위 감각이상의 최신 지견 세션은 △안면신경마비에 대한 최신 지견(한림대 동탄성심병원 신경과 신제영 교수) △치과치료 후 발생하는 감각이상의 예방과 대처방안(분당서울대병원 구강악안면외과 김영균 교수) △치과치료 후 발생하는 감각이상의 평가 및 약물치료(전북대 구강내과 정원 교수) △턱관절장애, 감각이상 관련 법률 문제 및 대응법(법무법인 오킴스 김용범 변호사)으로 구성된다.

초청연자 특강은 ‘메타버스는 어떻게 우리의 삶을 바꾸는가(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이승환 팀장)’를 주제로 치의학 분야에서 메타버스의 적용에 대해 준비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사전 등록은 3월 12일(일)까지이고 이후에는 현장 등록으로 진행되며, 치과대학 또는 치전원 학생과 인턴은 무료이다. 이번 춘계학술대회는 대한치과의사협회 보수교육 점수 2점, 필수교육 1점 및 턱관절구강내과 인정의 보수교육 점수 5점이 인정된다. 자세한 내용은 학회 홈페이지(www.kaom.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