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26 (토)
병원 평가정보 한 곳에 ‘병원평가 통합포털’ 오픈
병원 평가정보 한 곳에 ‘병원평가 통합포털’ 오픈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3.03.03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평원, 6일 국가 의료 질 평가 통합 정보제공 플랫폼 시작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은 6일 국내 병원평가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병원평가통합포털(http://병원평가.kr, http://khqa.kr)’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병원평가 통합포털은 의료 질 관련 평가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통합 평가정보 제공시스템으로 국민이 다양한 평가 결과와 평가지표정보를 한 곳에서 조회하고 활용할 수 있게 구축됐다.

심평원에서 수행하는 평가와 더불어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의 의료기관인증평가 △국립암센터 중앙호스피스센터의 호스피스 전문기관 지정평가 정보를 제공한다.

병원평가 통합포털에서 주목할 점은 △평가정보와 연계한 사용자 위치 기반 병원 찾기 △맞춤형 평가결과 알림 서비스 △간편 인증 로그인이다.

‘우리 지역 좋은 병원 찾기’ 서비스로 지역의 우수한 의료기관 평가정보를 확인 할수 있다. ‘병원약국찾기’ 서비스는 네이버 지도 기반으로 요양기관을 찾아 요양기관의 상세정보를 제공한다.

관심 정보로 등록한 질병이나 요양기관의 최신 평가 결과가 공개될 때 카카오톡으로 결과 알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네이버, 카카오 ‘간편인증 로그인 서비스’도 제공한다. 모바일에서는 간편 번호와 지문인증을 통해 간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다.

아울러, ‘병원평가’ 모바일 앱을 동시 출시하여 언제 어디서나 요양기관과 평가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 ‘병원평가’ 모바일 앱은 앱스토어,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하면 된다.

그동안 요양기관이 다양한 형태로 자체 디자인한 엠블럼을 사용했던 것과 달리 통일된 평가 인증 엠블럼을 사용하여 우수한 평가등급을 받은 요양기관을 한눈에 확인 할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