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2:08 (금)
스마일재단 ‘100회차 이동치과진료’ 실시
스마일재단 ‘100회차 이동치과진료’ 실시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3.04.28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텍엠시스 후원, 평택 동방아동재활원 장애인 등에 인술

스마일재단(이사장 김경선)은 ㈜바텍엠시스(대표 고영탁)의 후원으로 지난 22일 지적장애인 거주 시설 동방아동재활원을 방문해 이동치과진료를 진행했다<사진>.

스마일재단은 경기 평택시 동방아동재활원 내 장애인 21명과 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구강 관리교육을 했으며, 장애인 스스로 구강 관리에 더욱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올바른 잇솔질 방법과 스케일링의 중요성에 대해 안내했다.

또한 기관 입소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구강검진 및 불소도포, 스케일링, 간단한 우식 치료 등 치과 치료와 더불어 지속적인 구강 건강을 위해 구강 위생용품을 지원했다. 특히, 지난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진행된 100회 이동치과진료인 만큼 조별 맞춤형 세부 구강 관리교육, 특별 선물 증정 등 이전과는 색다른 이벤트를 선보였다.

이동진료버스에서 진료하는 모습.
이동진료버스에서 진료하는 모습.

한편, 이날 치과의사 및 치과위생사, 일반 자원봉사자 등 총 14명이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열린 마음으로 함께 했으며, 치의신보와 치의신보TV에서도 함께하여 장애인의 날 특집 취재 등을 진행하며 그 의미를 더했다.

한 봉사자는 “100회 이동치과진료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코로나-19 이후 재개되는 스마일 이동치과진료에 함께할 수 있어서 기쁘다.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장애인들의 구강 건강을 위해 힘쓰고 있는 스마일재단과 앞으로도 깊은 인연을 지속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김경선 이사장은 “치과 치료의 기회가 부족하며, 치료를 어려워하고 있는 장애인을 위해 후원해 주신 ㈜바텍엠시스와 함께해 주신 봉사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아울러, 스마일 이동치과진료가 100회차를 맞기까지는 많은 봉사자의 노고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이동진료에 더 많은 치과계 의료진이 함께 했으면 좋겠다”고 했다.

김경선 이사장이 구강검진을 하고 있다.
김경선 이사장이 구강검진을 하고 있다.

2023년 스마일재단과 ㈜바텍엠시스가 함께하는 이동치과진료의 다음 일정은 6월 24~25일 울산 울주와 경남 함안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장애인들의 환한 미소를 위해 함께 활동을 희망하는 치과의사 및 치과위생사는 스마일재단(02-757-2835)으로 문의하면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