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2:08 (금)
지방 으뜸 YESDEX 2023, 첫 조직위 열고 시동
지방 으뜸 YESDEX 2023, 첫 조직위 열고 시동
  • 김정교 기자
  • 승인 2023.05.29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대구개최 앞두고 SIDEX 2023 기간 중 전시업체 유치 활동
‘Big Step to New Era’ 슬로건, 엔데믹 맞아 YESDEX 최대 규모
YESDEX 2023 조직위원들이 파이팅하고 있다.
YESDEX 2023 조직위원들이 파이팅하고 있다.

대구시치과의사회가 주최하고 YESDEX 2023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며 부산·울산·경북·경남치과의사회와 대구시가 후원하는 ‘영남 국제 치과학술대회 및 기자재전시회(YESDEX 2023)’가 10월 28, 29일 대구 EXCO 서관에서 개최된다. 

YESDEX 2023 조직위원회는 SIDEX 2023 기간 중 전시업체 유치 활동을 벌이는 한편, 27일 오후 4시 서울 COEX에서 40여 명의 조직위원이 한자리에 모여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위해 제1차 조직위원회의 및 기자간담회를 열어 준비상황을 알렸다.

이날 올해 행사를 주최하는 대구 박세호 대회장과 이지호 조직위원장 및 조직위원을 비롯해 부산 김기원·울산 강경동·경북 염도섭·경남 박성진 회장 등이 참석했다.

박세호 대회장은 모두 인사에서 “늘 새로움을 추구하는 YESDEX가 3번째 텀을 돌고 있다. 참가 인원으로 따지면 한강 이남에서는 YESDEX가 두 번째”라 강조한 뒤 “‘Big Step to New Era’을 슬로건으로 역대 최대 규모의 YESDEX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왼쪽부터) 이지호 조직위원장, 염도섭 경북·김기원 부산·박세호 대구·강경동 울산·박성진 경남 회장이 인사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지호 조직위원장, 염도섭 경북·김기원 부산·박세호 대구·강경동 울산·박성진 경남 회장이 인사하고 있다.

다른 공동 대회장들도 “대구가 준비를 너무나 잘하고 있으니 저희는 무조건 도와주는 그런 하나의 공동체”라며 “엔데믹 시대에 열리는 대구 YESDEX를 3만 치과의사가 동참하도록 많이 도와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이지호 조직위원장이 YESDEX 2023 준비상황 전반을 설명했다.

YESDEX 2023은 코로나19 종식 선언 이후 처음으로 개최되는 만큼, 완전히 새로워진 모습으로 준비된다. 40여 개의 세션으로 구성된 국제치과학술대회는 EXCO 3층 강의장 전관을 임대해 YESDEX 만의 전용 공간을 확보하고, 2층 국제회의실까지 더해 강의장 전관을 운용하면 1,500여 명을 동시 수용할 수 있다. 

이미 섭외를 마친 해외 연자로 뉴욕치과대학의 Gary R. Goldstein 교수와 유펜의 치주-보철 강의로 이름난 김용건 교수(YK.Kim)를 필두로 유명 연자의 강연이 펼쳐진다.

우선 ‘Big Step to New Era- Practical & Innovative CAD/CAM 세션에서는 ‘Virtual patient making with various dental CAD software’을 주제로 △Zirkonzahn system과 △Megagen R2 gate(Digital oral design) 등이 펼쳐진다.

왼쪽부터)
YESDEX 2023 조직위원회가 준비상황을 설명하고 있다.

또 ‘우리 치과 디지털 고수의 진료실 만들기’ 세션에서는 △이영진 원장(울산 디지털노블치과)와 △김태현 원장(서울 연세센텀치과) △이두형 교수(경북대치과병원)의 강연이 이어지고, ‘최적의 교합을 위한 CT 기반 교정치료’ 세션도 진행된다.

‘Trouble shooting in daily practice- Periimplantitis’에서는 권대근 경북대 교수가 좌장을 맡은 가운데 권용대 교수(경희치대)와 구기태 교수(서울치대) 등이 나서서 △Conventional denture
in severe ridge resorption △상악동 거상술 시 일어날 수 있는 문제점과 그 해결 △하치조신경 손상 시 발생할 수 있는 증상 및 그 해결 △TMD 치료방법 교합안정장치 vs 교합조정 등을 다룬다.

이 밖에도 △보험 청구 제대로 하기 △맞춤형 교양 강연 △치과의사들의 진료 경영적 스트레스를 관리하기 위한 정신과적 강의 등이 준비된다.

이지호 조직위원장은 “Periimplantitis 강연은 yesdex consensus란 이름으로 진행되는 학술 강연 중 하나의 학술프로그램”이라며 “이번 yesdex 2023에서는 구강악악면외과, 보철과, 치주과 관점에서 periimplantitis의 원인과 증상 그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이른바 끝장토론을 거쳐 학술대회장을 찾은 영남권 회원에게 consensus형태의 치료 protocol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기자재 전시회 또한 120개 업체 500여 부스 규모로 구성돼 지방 최대를 유지한다. 조직위는 참가업체에 도움을 주기 위해 6월 16일까지 신청하면 조기 신청 할인 혜택을, 그리고 직전 대회 참가업체에는 10만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뿐만 아니라 치과의사를 위한 고급 자동차, 최신 가전제품 등 역대급 경품추첨 행사로 참가자의 즐거움을 더한다.

YESDEX 2023 관련 사항은 대구시치과의사회(053-424-9753) 또는 ㈜덱스코(053-740-0410)에서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