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26 (토)
대구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 개최
대구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 개최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3.06.14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영주·조진현 부회장 등에 대구시장 표창장 수여

대구시치과의사회(회장 박세호)는 지난 9일 오전 9시 경북대 치과대학 1층 니사금홀에서 제78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사진>.

박세호 회장(중)이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세호 회장(중)이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병곤 부회장의 사회로 진행된 기념식은 박세호 회장의 개회사에 이어 전진석 대구시 부교육감과 이재목 경북치대 학장의 축사가 있은 후 김종한 행정부시장이 대구 시민의 구강보건 향상에 공이 많은 허영주·조진현 부회장, 강인주 공보이사에게 대구시장 표창장을 수여했다.

신수민 학생(우)이 박세호 회장에게서 장학금을 받고 있다.
신수민 학생(우)이 박세호 회장에게서 장학금을 받고 있다.

이어 박세호 회장이 대구지역 치과계 발전에 공이 많은 정성만 총무이사(대구시 치과기공사경영자회)와 김해경 교수(대구보건대 치위생학과), 양승경 교수(수성대 치위생과), 주대현 대표(제이스덴탈)에게 공로패를 수여하고, 경북치대 신수민 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건치 어르신
건치 어르신

또한 대구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노인 대상의 건치 어르신 선발대회를 통해 대상 이선주 님, 우수상 이옥조·김만진·강종구 님을 선발하고, 각각 상장과 부상을 전달했다.

한편, 대구시 초등학교 저학년과 고학년을 대상으로 구강보건의 날 기념 치아사랑 글짓기 및 포스터 응모전을 통해 대상 2명, 지도교사상 2명, 금상 4명, 은상 8명, 동상 42명을 선정했다.

시상은 대상 2명과 지도교사상 2명에게 전진석 부교육감이, 금상 4명은 박세호 회장이, 은상 8명은 이재목 학장이, 그리고 동상 42명에게는 김창우 대구경북치과의사신용협동조합 이사장이 각각 시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