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26 (토)
서울대치과병원 ‘구강보건의 날’ 다양한 행사
서울대치과병원 ‘구강보건의 날’ 다양한 행사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3.06.15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강검진·구취측정 검사·칫솔질 교육 등으로 구강건강 관심 환기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 서울대치과병원 단체사진.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 서울대치과병원 단체사진.

서울대치과병원(원장 이용무)은 9일 제78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다양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구강보건의 날은 어린이의 첫 영구치 어금니가 나오는 시기인 6세의 6과 구치(어금니)의 ‘구’를 숫자화 한 9를 따, 구강보건법에 의거해 6월 9일로 지정됐다. 특히, 올해 구강보건의 날 슬로건은 ‘다시 찾은 건강미소, 함께하는 구강관리’로, 그동안 마스크 속에 가려져 챙기지 못했던 구강을 잘 살피고 함께 관리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내원고객을 대상으로 구강검진을 하고 있다.
내원고객을 대상으로 구강검진을 하고 있다.

이날 서울대치과병원은 2층 로비에 별도 부스를 마련해 병원을 방문한 환자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구강검진, 구취 측정 검사, 구강 보건교육 등을 실시했다. 특히, 서울대치과병원 치과위생사들이 직접 치아 모형인 덴티폼을 이용해 올바른 칫솔질 방법과 치실, 치간칫솔, 혀클리너 등 구강 위생용품 사용법을 설명했다.

1층 소아치과 진료실 앞에 마련된 부스에서는 치아 그림 색칠하기, 의사 가운 체험 등이 진행돼 어린이 고객의 구강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서울대치과병원 치과위생사가 칫솔질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서울대치과병원 치과위생사가 칫솔질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이 밖에도, 첫 번째 영구치인 제1 대구치 4개가 모두 건강한 내원 고객을 대상으로 선물을 증정하고, 연령별 치과상식 OX퀴즈대회를 진행하는 등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구강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알렸다.

이용무 원장은 “오늘 행사를 통해 공공의료기관으로서 국민의 구강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을 환기하고 그 중요성을 알릴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구강보건향상을 위한 든든한 동반자로 선도적인 역할을 하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