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6:52 (토)
[신간] 난생처음 치과 데스크
[신간] 난생처음 치과 데스크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3.06.28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스크 업무 끝판왕 치과 실무 매뉴얼

윤지혜·홍은하·김지연·김원영·김효정 저 / 군자출판사 간 / 1, 2권 1,028쪽 / 90,000원

꿈꾸는 치과인을 위한 백과사전 ‘난생처음’ 시리즈의 멘토들이 새로운 치과 매뉴얼 『난생처음 치과 데스크』로 돌아왔다.

이 책은 치과의 일상 데스크 업무에서 꼭 필요한 지침서로, 데스크 직원으로서 알아야 할 기초적인 이론부터 환자가 접수하고 치과를 나서는 순간의 마무리 응대까지 진료 흐름에 따라 체계적인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어 데스크 업무의 흐름과 관련된 모든 것을 내 것으로 만들 수 있게 도와준다.

1권은 데스크 업무의 기초를 다지는 파트로, 데스크 업무 워크플로우부터 응대, 접수, 예약 및 수납관리, 환자 관리, 보험 청구와 신고항목 등 사무 업무의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다.

2권은 치료 별 개념 정리와 접수 시 설명, 주의사항 안내 등의 응대법, 차팅과 보험 청구의 순서, 예약 시기 등 실제 진료 전후 상황에서 알아야 할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보험청구의 경우 덴트웹 및 두번에 청구화면과 산정기준을 수록해 보험 청구에 대한 이해와 활용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난생처음 치과 데스크』는 저자인 멘토들이 데스크 업무를 처음 맡고 지금에 이르기까지 겪어온 많은 시행착오와 값진 경험이 녹아들어 있으며, 앞으로 데스크 업무에 있어 성장하고픈 이들에게 큰 힘과 용기를 주기 위한 책이다.

데스크 업무에 자신감으로 성장하고 싶은 이들, 데스크 업무에 처음 도전하는 신규 직원들, 치과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 신규 직원들을 교육해야 하는 고년차 중간 관리자들에게도 이 책이 큰 도움이 되리라 기대된다.

문의= 군자출판사 www.koonja.co.kr(031-943-188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