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5:52 (일)
가고시마대학 치학부생, 경희치대 찾아 견학
가고시마대학 치학부생, 경희치대 찾아 견학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3.10.02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고시마대학 치학부 학생 방문 수료증 전달식. (왼쪽부터) 정종혁 학장, 타케하라 아야카 학생, 타누마 미나 학생, 김규태 국제교류실장.
가고시마대학 치학부 학생 방문 수료증 전달식. (왼쪽부터) 정종혁 학장, 타케하라 아야카 학생, 타누마 미나 학생, 김규태 국제교류실장.

경희대 치과대학(학장 정종혁)은 9월 12일부터 19일까지 일본 가고시마대학 치학부생을 대상으로 방문 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경희치대와 가고시마대학은 방문 교류를 위한 MOU가 체결돼 있으며, 이번에는 3학년(본1) 타누마 미나 학생과 타케하라 아야카 학생이 교류 프로그램을 위해 경희치대를 방문했다.

방문 첫날에는 정종혁 학장, 김규태 국제교류실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환영식을, 마지막 날에는 수료증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번 방문 기간에 두 학생은 8개의 임상 진료과를 현장 참관했으며, 금요일에는 노대현 교수(구강생리학 교실)와 이재형 교수(구강미생물학 교실)의 기초학 강의를 들으면서 일본과 한국의 치과대학 교육과정을 비교하는 시간를 가졌다.

정종혁 학장은 “가고시마대학 학생들의 본교 방문을 환영한다. 두 대학 간의 방문 교류를 위한 MOU 체결 후 지속적으로 학생 교류가 이어져서 기쁘고, 앞으로도 두 대학 간의 좋은 관계가 더욱 발전적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 경희치대는 향후 외국의 여러 대학과 학문적, 문화적 교류 프로그램을 더욱 효율적으로 만들어 함께 발전하고 세계적으로 인정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 인사했다.

한편, 경희치대는 작년 여름에도 가고시마대학 치학부 학생 3명에게 방문 견학을 진행했으며, 올해 1월에는 경희치대 본과 3, 4학년 학생 4명이 가고시마대학 치학부를 방문 견학하는 등 양교 간에 활발한 국제 교류를 지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