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3:02 (토)
심평원, 상급종합병원(치과·한방) 간담회 개최
심평원, 상급종합병원(치과·한방) 간담회 개최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3.11.01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 현장 목소리 경청··· 건강보험 심사에 반영코자 노력"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중구)은 1일 심사평가원 서울 전문가자문회의장(국제전자센터)에서 상급종합병원 부속 치과·한방 병원 10개 기관과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 

이번 간담회는 심사평가원이 상급종합병원 부속 치과·한방 병원을 대상으로 한 첫 간담회로, 의료 현장의 목소리를 심사평가 업무 등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고자 마련됐다.

심사평가원은 치과·한방 분야 특성별 건강보험 심사를 위해 10년 경력 이상의 팀장급 심사전문가를 기관별 1:1로 매칭한 핫(Hot)라인을 연중 운영해왔으며, 특별히 이번 간담회에서는 핫라인 담당 팀장급 등 인력 7명이 치과·한방 병원 10개 기관 보험심사 관계자 20여 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상담을 진행했다.

간담회는 △요양급여비용 심사·평가 등 주요 현안 안내 △치과·한방분야 심사 이슈 공유 △ 기관별 심사 관련 개선사항 상담 △질의응답 등으로 이뤄졌다.

이번 간담회를 주관한 김연숙 심사운영실장은 “간담회를 계기로 치과·한방 의료 특성을 반영한 건강보험 심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노력하겠다”며 “심사평가원과 의료 현장은 상호 협력 관계인 만큼 앞으로도 이러한 소통의 장을 확대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심사평가원은 올해 상반기 전국 45개 상급종합병원 간담회를 시작으로 하반기 보험심사간호사회 등 의료 현장과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면서 의료 현장 목소리 반영을 위해 적극적 행보를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