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6:52 (토)
대구회, 올해도 ‘사랑의 연탄 나눔’ 펼쳐
대구회, 올해도 ‘사랑의 연탄 나눔’ 펼쳐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3.11.13 0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선 골프대회와 회원 후원금으로 연탄 마련, 가족까지 참여

대구시치과의사회(회장 박세호)는 5일 오전 10시부터 지역의 소외 계층 이웃에게 따뜻한 정을 담아 겨울나기용 연탄을 전달하는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사진>.

대구회의 연중행사인 이번 행사는 지난 8월 20일 자선 골프대회에서 모금한 금액과 회원이 모은 후원금으로 연탄을 마련했다. 대구회는 경제적으로 실의에 빠진 이웃의 삶에 작지만 함께라는 용기를 얻을 수 있도록 회원은 물론 자녀를 포함한 가족 등 5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서구 비산동 일원에서 연탄을 날랐다.

박세호 회장은 연탄을 배달하기 전 인사말에서 “사랑의 연탄 나눔에 많은 분이 참가하여 주셔서 감사드리며, 이번 사랑의 연탄 나눔 운동을 통해 작은 도움이지만 각박해진 사회에서 서로를 이해하는 온정의 손길이 많은 사람에게 전파되어 더불어 사는 사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어 김상훈 국회의원의 축사 후에 회원과 가족들은 연탄 나르기, 연탄 쌓기 등 역할을 분담해 어려운 이웃에게 연탄을 배달했다.

이날 연탄을 지원받은 한 주민은 “올해는 많이 춥다고 하는데 연탄을 나눠준 여러분의 사랑으로 겨울 난방비 걱정을 덜 수 있어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배달이 끝난 후 회원 자녀 자원봉사자들은 “만화에서 보던 연탄을 실제로 보니 신기했고, 생각보다 연탄이 무거워서 힘이 들었지만 어르신들께서 따뜻한 겨울을 보내실 수 있을 거란 생각에 보람을 느껴 더 열심히 할 수 있었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