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5 13:38 (토)
오스템, 신형균 원장 원가이드 세미나 성료
오스템, 신형균 원장 원가이드 세미나 성료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3.11.20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완성 원가이드 시스템' 교육으로 장비 이해도 높여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가 지난 4, 5일 진행한 서울정鋌바른치과 신형균 원장의 One Guide 세미나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서울 마곡 오스템임플란트 본사에서 진행한 이번 세미나는 '2일 완성, 원가이드 시스템'을 교육 목적으로 이론을 포함해 실습, 응용 등 원가이드 시스템의 전반적인 내용과 임상 적용이 가능하도록 구성돼 수강 원장의 호평을 받았다<사진>.

강의는 '원가이드 실습1', '원가이드 강의', '원가이드 실습2' 등 크게 세 가지 포인트를 기준으로 진행됐다. 먼저 원가이드 실습1은 원가이드 KIT를 이용한 임플란트 수술의 전반적인 내용을 다뤄 수강 원장의 장비 이해도를 높이는 데 집중했다.

'원가이드 강의' 역시 수강 원장 눈높이에 맞춰 궁금증 해소 및 이해도 제고에 초점을 맞추고 기초부터 높은 수준의 이론까지를 포괄적으로 다뤘다. 세부적으로 △진단 및 치료 계획 △디지털 가이드 임플란트 수술(외과적 시술) △원가이드를 이용한 보철 △관련 장비 및 기구 △원내 디지털 덴티스트리 구축을 위한 디지털 워크 플로우 등의 내용이 모두 다뤄졌으며 별도의 Q&A 시간도 준비돼 수강 원장과 소통을 확대했다.

'원가이드 실습2'에서는 원가이드를 이용해 진행할 수 있는 다양한 수술을 함께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이 시간에는 △OneCAS KIT를 이용한 상악동 수술 △OneMS KIT를 이용한 좁은 골폭의 하악 전치부 수술 △OneGuide KIT를 이용한 전체 임플란트 수술 △수술 후 어버트먼트 체결 후 임시치아까지 등의 내용이 담겼다.

특히 오스템임플란트의 원젯 DLP 3D프린터를 이용해 서지컬 가이드를 출력, 후처리까지 하는 과정을 보여줘 수강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원가이드 세미나를 진행한 신형균 원장은 "오스템임플란트의 쉽고, 빠르고, 예측 가능한 디지털 가이드 임플란트 시스템의 개념과 진단, 설계, 수술 그리고 돌발 상황 발생 시 대처까지 수강 원장과 함께 했다"며 "풀케이스를 포함한 핸즈온 실습을 통해 원가이드 시스템에 대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한 만큼 수강 원장이 현장에서 원가이드를 이용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