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3 19:02 (금)
연세임상강연회 ‘100세 시대 필수 강의’ 주목
연세임상강연회 ‘100세 시대 필수 강의’ 주목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3.11.27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17일 ‘100세 시대의 치과의사,이것만은 알아둡시다’ 주제

연세대 치과대학 총동문회(회장 이정욱)는 12월 17일 연세의료원 은명대강당에서 ‘100세 시대의 치과의사, 2023년이 가기 전에 이것만은 알아둡시다’를 주제로 연세임상강연회를 연다.

이번 임상강연회는 연세대 치의학교육원이 주최하고, 연세대 치과대학 동문회가 후원하는 전통 있는 학술대회이다. 실전에 바로 적용하는 검증된 술식을 접하고자 하는 임상의들의 관심과 호응을 얻어왔으며, 올해에도 윤리, 치주 교정, 고령 환자의 임플란트, sedation, digital dentistry에 관한 우리나라 최고 연자들의 강의가 준비되고 있다.

먼저 김준혁 교수가 필수교육에 해당하는 ‘돌봄 윤리로 이해한 치과의사의 삶’을 주제로 강의하고, 이어 차재국 교수가 ‘고령 환자에서의 임플란트 수술 전략: Tips & Tricks’, 그리고 강정민 교수가 ‘용기 있는 자가 치아를 얻는다? Sedation이 필요할 때!’를 주제로 강의한다.

또한 최근 임상의가 공통으로 큰 관심을 가지는 주제에 대해 두 개의 특별 세션이 준비된다. 치주교정 special session에서는 김창성 교수와 정주령 교수가 ‘치주-임플란트 치료 결과 향상을 위한 병적 치아 이동의 새로운 접근법’과 ‘당당하게 권장하는 아버님, 어머님을 위한 효도교정’을 각각 강연한다.

오후에는 digital dentistry special session이 준비돼 이현종 교수와 김도현 교수가 ‘내 임상 시간을 줄여주는 디지털 bite 채득전략’, ‘보존치료에 디지털 더하기’를 주제로 강의한다.

이번 임상강연회는 보수교육 4점(필수교육 1점 포함)이 인정된다. 사전 등록은 12월 12일까지로 연세대 치의학교육원 홈페이지(https://ced.yonsei.ac.kr)에서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