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26 (토)
제이엘치과, 치과진료 봉사활동·기부금 전달
제이엘치과, 치과진료 봉사활동·기부금 전달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3.12.12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두희 원장이 이화영아원 어린이의 치아를 진료하고 있다.
김두희 원장이 이화영아원 어린이의 치아를 진료하고 있다.

광주 상무지구 제이엘치과의원 김두희 대표원장이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한 치아 진료 봉사활동을 전개하며 사회적 귀감이 되고 있다.

제이엘치과의원는 9일 전남 나주 보산동 소재 이화영아원에서 김두희 대표원장과 임직원이 모여 의료봉사를 펼쳤다. 이들은 이화영아원 소속 보호 아동 약 30명을 대상으로 치아 진료를 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이화영아원은 부모에게 제대로 보호받지 못하는 신생아 및 5세 이하 영유아들이 생활 중인 사회복지시설이다. 제이엘치과의원은 영유아의 정기적인 치과 검진 및 치아 관리가 중요하다는 판단 아래 이화영아원 의료봉사를 흔쾌히 결정했다.

초등학교 입학 전 아동이라면 과잉치, 결손치, 골격 성장 문제 등을 선제적으로 체크하기 위해 꾸준히 치아 검진을 해야 한다. 무엇보다 유치에서 영구치로 교환되는 시기인 만큼 정밀 진단이 필수적이다. 이에 제이엘치과의원은 아동들의 치아 검진과 더불어 불소 도포, 칫솔질 지도 교육 등의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뿐만 아니라 제이엘치과의원은 이화영아원에 기부금 100만 원을 전달하며 훈훈함을 더했다.

김두희 원장(가운데)이 이화영아원에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
김두희 원장이 이화영아원에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

김두희 원장은 “어린이들은 얼굴 골격 성장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지, 잇몸 내 과잉치 또는 결손치가 나타나는지 등을 일찍 발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영아원 소속 어린이들의 치아를 지켜줄 수 있어 매우 보람차며 꾸준히 의료봉사를 해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