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6:52 (토)
‘2023 OneGuide System' 올해의 추천 도서에
‘2023 OneGuide System' 올해의 추천 도서에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3.12.19 0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트포토 선정, 김기성·김용서 원장 공동 집필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가 디지털 임플란트 수술 및 오스템임플란트의 원가이드 시스템 활용법을 한 권의 책에 함축한 ‘2023 OneGuide System’이 덴트포토 치과임상 부분 '올해의 추천도서'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2023 OneGuide System은 디지털 가이드 서저리 시스템인 ‘원가이드(OneGuide)’의 총괄적 내용을 담은 도서로 남상치과 김기성 원장과 즐거운치과 김용서 원장이 공동 집필했다.

이 책은 디지털 임플란트 수술과 오스템임플란트의 원가이드 시스템에 대한 단계적·총체적 소개와 함께 다양한 임상 증례를 통한 실무적 지식을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춘 도서다. 디지털 가이드 임플란트 수술 경험이 없어도 일독하는 것만으로도 원리와 과정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책의 구성은 △A new normal, digital dentistry △원가이드 임플란트 수술을 위한 Data collection & Workflow △원가이드 임플란트 시스템 분석과 수술 가이드 설계 및 제작 그리고 수술 준비 △디지털 가이드 임플란트 수술의 Drill & Drilling sequence △원가이드를 이용한 임플란트 수술의 정확도와 문제 해결 △임플란트 설계 시 고려 사항과 원칙 △임상 케이스별 Special kits의 활용 등 총 7개 섹션이다. 임플란트 시술 시 디지털 기술을 이용하면 최소침습 시술로 높은 정확성과 초기 고정력으로 즉시 보철 제작이 가능하다는 것을 골자로 한다.

덴트포토 올해의 도서는 치과의사 회원들에게 좋은 도서를 추천받아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치과의사 회원이 직접 도서를 추천하는 어워드로 치과임상과 인문교양 분야로 나눠진다. 올해는 지난 10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치과 디지털 커뮤니티 덴트포토에서 치과의사 회원들을 대상으로 도서를 추천받아 선정했다.

오스템임플란트 관계자는 "2023 OneGuide System은 김기성·김용서 원장이 다양한 임상 증례를 통해 가이드 제작의 적응증, 유용성, 주의사항 등 임상 경험을 녹여낸 저서"라며 "디지털 치과가 되기 위해 가이드 수술이 필수로 부상하는 만큼 치과의사에게 기여할 수 있을 것 같다. 저서 집필에 참여해 주신 원장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