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04 (토)
DENTEX 2024 Pre-review
DENTEX 2024 Pre-review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3.12.19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원 준비 박람회··· 59개 업체 276개 부스 참여

내년 1월 14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DENTEX 2024에 출품되는 치과 기자재 장비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이번 박람회에는 모두 59개 업체에서 276개 부스 규모로 참여한다. 대한공중보건치과의사협의회(회장 김정현)의 자료 협조로 주요 참여 품목을 살펴본다. [편집자 주]
 

㈜메디코디 ‘EXPlasma Q2 MEDICAL 플라즈마멸균기’

메디코디 Steelco 의료기구 세척소독기
메디코디 Steelco 의료기구 세척소독기

의료시장에 2,000대 이상 판매되고, 치과 시장 판매 1위를 차지하는 EXPlasma Q2 MEDICAL 플라즈마멸균기.

빠른 멸균시간을 자랑하며 표면멸균 기준 약 8분, 침투멸균 기준 약 15분, 핸드피스 기준 1회 7~8개 멸균을 할 수 있다. 또 60℃ 이하 저온 멸균으로 스틸 외 기구도 멸균 가능하며, 열 손상과 부식 발생이 없다.

저온 플라즈마멸균기 Z7 ALPHA 660만 원을 594만 원에 할인 제공하며, DENTEX 2024 현장 계약 이벤트로 초음파세척기 3L를 무상 제공한다.

또, 저온 플라즈마멸균기 Q2 MEDICAL 330만 원을 2,95만 원에 할인 제공하면서 역시 DENTEX 2024 현장 계약 이벤트로 초음파세척기 3L를 무상 제공한다.

아울러 Steelco 의료기구 세척 소독기 1,100만 원을 990만 원에 할인 제공하면서, DENTEX 2024 현장 계약 이벤트로 Sealing machine과 효소 세정제 10L를 무상 제공한다.

문의= ㈜메디코디 송시호 영업부장, 010-6233-5275, si-ho.song@medicodi.co.kr
 

아프로코리아, 고주파 및 플라즈마 장비

아프로코리아는 고주파 장비 및 플라즈마 장비를 주력으로 개발하고 생산하는 기업으로 고주파 장비로는 세계 3대 기업만이 구현할 수 있는 최고의 기술력으로 메디컬 시장을 선도해왔다. 플라즈마 장비 또한 국내 유일하게 플라즈마 수술기로 허가받고 판매 중에 있으며, 
이제는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덴탈시장을 선도해 나아갈 예정이다.

이번 DENTEX 2024에서는 근관치료 및 근관 멸균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장비를 소개할 예정이다. 아프로코리아는 “어려운 시기에 최고의 장비를 최고의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며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문의= 김창원 국내영업부 과장, 010-4857-7387, kcy@apro-korea.co.kr
 

인제 프로모션
인제 프로모션

인제, 치과 기계실 필수장비 프로모션

인제는 치과의 기계실 필수장비 제조업체이다. 치과 체어의 필수인 컴프레서, 석션, 정수 시스템을 모두 제조 관리하고 있다. 특히 정수 시스템은 살균력을 가진 정수를 수관에 공급해 수관 내 세균 및 물때 발생을 차단하며, 진료 중 교차감염의 위험성을 낮추고 있다.

또한 멸균기에 사용하는 초순수도 생산하여 병원 내 감염관리 유지비용을 대폭 줄여준다.

인제는 이번 DENTEX 2024 현장 계약에 한해 개원 플러스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개원 플러스 프로모션은 기계실 장비를 인제제품으로 맞출수록 혜택과 할인이 더해지는 이벤트.

컴프레서에 석션을 세트로 구매하면 대폭 할인, 살균수 시스템을 추가로 맞추면 파격적인 혜택을 더 해주는 이벤트와 국내 최장기간 A/S 5년 무상보증, 기계실 필수장비를 사야 하는 개원 준비 치과의사라면 상당한 메리트를 받을 수 있다. 또한 기존 치과 원장들도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문의= 강민호 총괄본부장, 010-6778-9135, injesales@injemedi.co.kr 

 

덴토리 PLAZEN RCT
덴토리 PLAZEN RCT

덴토리 ‘PLAZEN RCT’

모두가 신경치료를 하지만 모두에게 부담스러운 치료과목인 신경치료. 플라젠은 No NaOCl 1회 신경치료를 통해 더욱 차별화된 치과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편안하고 수술 후 통증 없는 1회 신경치료는 환자와 좋은 스토리를 만들어 성공 개원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덴토리 측은 설명했다. 

문의= 덴토리 고연희 관리부장, 02-3789-2877, plazen2023@naver.com

 

㈜크리스탈옵틱 루페 브랜드 SURGELOUP®

㈜크리스탈옵틱의 의료용 루페 브랜드 SURGELOUP®(써지룹)의 주력 제품을 DENTEX 2024에서 만날 수 있다.

써지룹은 맞춤형 루페 회사이며, 주력 제품으로는 2.5배율, 3.0배율, 3.3배율, NeckWare™ Light 등이 있다.

NeckWare™ Light는 써지룹의 라이트 제품으로 국내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형태이며, 기존의 유선형과 무선형의 장점을 살린 제품이다. NeckWare™ Light는 버튼 모드와 센서 모드가 있으며, 센서 모드는 수술이나 진료 시 손의 오염을 예방할 수 있도록 물체 감지 센서를 이용해 작동된다.

크리스탈옵틱 부스 방문 시 제품을 착용해 볼 수 있으며, 루페에 관해 26년의 오랜 노하우로 전문적인 상담도 가능하다. 

써지룹 측은 의사의 편안함을 위해 많은 의견을 수용해 다양한 배율과 새로운 라이트 개발 등 제품을 혁신적으로 만들 계획이며, 또한 진행하고 있다.

써지룹은 “부담 없이 많은 의사가 부스에 방문해 제품을 경험해 봤으면 좋겠다”며“이번 전시회에 많은 관심과 DENTEX 2024의 성공을 기원한다”고 밝혔다.

문의= 이동규 영업부 대리, 010-7793-5254, info@surgeloup.com

 

바텍 Smart X
바텍 Smart X

바텍엠시스 ‘바텍 Smart X’ Smart Focus 탑재한 치과용 CT

바텍은 이번 DENTEX 2024에서 Smart X를 선보인다. 바텍의 스테디 셀러 Smart Plus의 후속 제품인 스마트 엑스는 한 차원 업그레이드된 기능을 선보이며 치과 CT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스마트 엑스는 바텍이 새롭게 개발한 ‘Smart Focus’ 기능을 최초 적용한 치과용 CT다. 스마트 포커스는 엑스레이 1회 촬영으로 최대 5개 영역의 진단 영상을 획득하는 혁신 기술이다. 다회 촬영으로 인한 환자의 번거로움이나 방사선 피폭을 줄이고, 놓칠 수 있는 숨은 병소도 정확히 진단할 수 있다. 

바텍의 4세대 이미징 기술을 적용해, 0.05㎜의 복셀(Voxel) 크기의 초고해상도 영상을 획득할 수 있다. 초고해상도 영상은 신경치료나 임플란트 진료 계획 수립에 적합해 활용도가 높다. 

바텍은 자체 핵심기술로 개발한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바탕으로, 전 세계 국가별 시장 특성에 맞는 제품을 출시해왔다. 이번 전시회에서 바텍은 스마트 엑스뿐만 아니라 스마트 플러스와 저선량 프리미엄 라인업 그린시리즈 제품인 Green X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그린 엑스는 2.9초의 초고속 촬영으로 진료 효율이 향상되고 Motion artifact 없는 정확한 진단이 가능하다. 또한 바텍의 그린 테크놀로지 기술로 자사 타제품 대비 방사선량을 52.6% 감소시킨 제품이다. 

이번 전시회 바텍 부스에서는 이벤트존을 활성화하여 부스 방문자에게 다양한 증정품을 제공한다. 이벤트에 참가하면 커피 기프티콘, 바텍 텀블러 등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어 이번 전시회에서 참관객들에게 즐거움이 될 전망이다. 

문의= 김가람 마케팅 팀원, 010-6419-5003, garam.kim@vatechmcis.com


두드림디자인컴퍼니, 병·의원 인테리어

병·의원 인테리어를 알아보는 대부분의 원장은 가장 크게 2가지를 먼저 생각한다. 바로 디자인과 견적이다. 보통 개원 인테리어를 알아볼 때 3~4곳 업체를 비교하는 것이 가장 일반적이다. 

그런 과정에서 디자인은 큰 차이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되고 마지막에는 견적을 중시하게 된다. 다른 업체보다 저렴할 수 있으나 그 저렴함이 함정이 될 수도 있다. 에어컨 공사 비용이 빠져 있는지, 혹은 소방시설 비용이 제외되어 있는지 이런 점을 확인해야 한다.

처음에는 저렴한 견적을 보여주고 계약 후 다른 여러 가지가 추가되고 또 추가된다면 최초 다른 업체가 제시했던 견적보다 훨씬 큰 금액을 지불할 수밖에 없다. 그래서 병·의원 인테리어 업체를 선택할 때 얼마나 정직하게 혹은 원칙을 가지고 디자인과 시공을 하는가, 이 부분을 확인해야 한다. 그 업체의 시공사례를 확인하고, 그 회사에 직접 방문해 상담을 받아 보면 어떤 회사인지 대략 알 수 있다.

마지막으로 모든 공사 진행 시 계약서대로 진행되고 있는지, 사용하는 자재는 원래 선택한 것이 맞는지, 이러한 부분을 확인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문의= 윤석천 마케팅 과장, 010-5092-7388, dodreamdc@naver.com
 

5HDXWILL realarch 구강스캐너
HDXWILL realarch 구강스캐너

HDX윌, CBCT+구강스캐너+체어 ‘디지털 개원 패키지’

선도적으로 연상변환에 AI를 활용하여 선명한 CBCT 영상을 구현해 개원의의 큰 사랑을 받아온 ㈜에이치디엑스윌은 축척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꾸준히 기술 개발에 힘써왔다. 디지털 덴티스트리로 변해가는 시장에 발맞춰 자사의 축적된 소프트웨어 기술을 활용하여 구강스캐너 ‘Real Arch’를 자체 기술로 개발해 출시·판매하고 있다.

구강스캐너는 구강 내부를 인상하는 장비다. 좋은 구강스캐너는 빠르고 정확하게 누구나 쉽
게 구강 안을 스캔해야 한다고 판단했고, Automatical soft tissue filtering, Quick ,matching 등 누구나 쉽게 스캔할 수 있는 다양한 편의 기능을 넣었다. 또한 누가 촬영해도 동일한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구강 스캔 결과물을 기존 촬영된 시티 영상과 정합하여 스캔 애러 검증 및 스캔 데이터 보정까지 할 수 있는 유일한 스캐너이다.

국내 처음으로 인태리어 시티 체어 소장비를 결합한 개원 Total solution을 기획했던 에이치디엑스윌은 이번 개원의 박람회에서 자체 제조한 시티, 체어, 구강스캐너에 개원 필수 소장비를 결합해 개원의 맞춤 패키지를 구성했다.

에이치디엑스윌은 “부스에 방문해 상담하면 개원의를 위한 더 경쟁력 있는 장비 패키지를 만나 볼 수 있을 것”이라 밝혔다.

또한 영상변환에 AI를 적용하여 고화질의 CT 영상을 구현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아온 ㈜HDXWIlLL은 미래의 디지털 시장에 대비, 자체 기술력으로 구강스캐너 ‘Real Arch’를 개발 출시했다.

구강스캐너 개발에서 높은 기술 장벽으로 여겨져 왔던 SW 기술을 모두 자체 개발하고, 스캔에 필수적인 Auto matching, Auto Soft tissue Remove 기능 등 다양한 스캔 편의 기능을 넣어 초보자도 쉽게 사용하도록 했다. 아울러 시티를 활용해 구강스캐너의 정확도를 개선하는 세계 유일의 기술을 탑재하고 있다.

HDXWIlLL은 구강스캐너 ‘Real Arch’의 성공적 런칭으로 디지털 덴티스트리 전문기업으로서 국내외 시장에서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했고, 더 새로운 기술로 더 성장할 예정이다.

문의= 조승완 교육팀 과장, 010-3083-8441, swcho@hdx.co.kr

 

포인트임플란트 SK-Ⅰα(풀옵션) 유니트 체어
포인트임플란트 SK-Ⅰα(풀옵션) 유니트 체어

포인트임플란트, 프로모션 특판부터 경품추첨까지 

포인트임플란트가 ‘DENTEX 2024'에 참여해 프로모션 특판부터 경품추첨까지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DENTEX 2024에서 포인트임플란트는 SIMPLE SST KIT(Crestal Approach kit)와 FULL SST KIT(Lateral Approach + Crestal Approach kit) 스페셜 핸즈온이 진행된다. 아울러 박규화 원장이 부스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DENTEX 기간 동안 포인트임플란트는 생애 최초 임플란트 패키지(UV, SLA, PLASMA)를 진행하고, 체어·구강스캐너·CT 등 다양한 라인업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한다. SK-Ⅰα(풀옵션) 유니트 체어는 현장 특판으로 420만 원(DENTEX 현장 계약 한정)에 진행된다.

꽝 없는 럭키찬스 이벤트로 다양한 경품을 모든 참여자에게 제공하며, 골드바·체어·레이저 추첨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그밖에 △포인트임플란트 UV 임플란트 Hands on 실습 △포인트임플란트 포인트애니빔 레이저 실습 △구강스캐너 디지털 실습 △체어, 장비 상담 △포인트닉스 영상 장비 상담 △금융상담 등도 진행한다. 

문의= 최혜주 마케팅부 사원, 010-7609-2268, gpwn0428@pointnix.com


푸르고바이오로직스, 개원의 맞춤 프로모션과 신제품

푸르고바오로직스는 DENTEX 2024에서 대표제품인 이종골이식재 ‘THE Graft’를 비롯해 콜라겐을 함유한 ‘LegoGraft’, 멤브레인 ‘THE Cover’, Suture ‘Biotex’ 등을 전시하며, 특히 야심차게 출시한 합성골이식재 ‘THE BCP’도 출시한다.

또한 지난 2023년 SIDEX에서 전량 매진될 정도로 인기가 많았던 THE Box 프로모션을 개원의 니즈에 맞춰 새롭게 구성하여 진행한다. 이 외에도 SNS 구독 이벤트, 프로모션 구매 고객 대상 럭키드로우 추첨 이벤트 등을 준비해 방문객에게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푸르고 윤창배 대표는 “이번 DENTEX 2024는 개원을 준비하는 치과의사에게 많은 임상데이터로 우수성이 입증된 푸르고의 제품을 홍보하는 좋은 기회”라며 “특별 프로모션, 신제품, 핸즈온 등으로 치과의사가 더 좋은 재료를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참가 각오를 밝혔다.

문의= 김수현 세미나교육팀 대리, 070-7549-2970, pauline.kimsh@purgobio.com

 

㈜BETTERTODAY, 현직 원장이 도와주는 경영컨설팅

BETTERTODAY 김석범 대표가 DENTEX 2024에서 개원을 앞둔 예비 원장을 대상으로 ‘신규 환자를 충성 고객으로 만드는 체계적인 전략’을 주제로 강의한다. 

김 대표는 현직 치과 원장으로써 가망 신환을 모으는 방법, 그리고 가망 신환을 내원하게 하는 방법과 이 과정에서 생기는 전환율, 그리고 한번 다녀간 신환을 정기적인 리콜 관리를 통해 재내원시키는 노하우를 전수한다.

강의 참가자 전원에게는 지난 11월 12일 BETTERTODAY가 서울대학교에서 주관한 ‘치과 마케팅 트렌드 세미나 영상‘을 제공한다.

당일 BETTERTODAY 부스(A-04)를 방문하는 예비 원장에게는 치과 컨셉 기획부터 전반적인 치과 경영 컨설팅까지 1:1 상담을 진행하며, 추첨을 통하여 찾아가는 1회 컨설팅 상담권(50만 원 상당)과 상권 분석 및 마케팅 사전 조사 서비스(50만 원 상당), 70만 원 상당의 의사·직원 간호화 무상 교체권(최대 5명)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BETTERTODAY 관계자는 “치과 원장 마음은 현직 치과 원장이 제일 잘 알 수밖에 없다”며 “개원을 준비하는 참관객 의사 원장의 고민을 현직 원장이 대표 이사로 있는 배러투데이에서 상담을 통해 꼭 필요한 개원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실질적으로 참관객에게 도움이 되는 박람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조재호 팀장, 010-5805-0570, bettertoday.bt24@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