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6:52 (토)
의협, 신년맞이 방한 의류 나눔 캠페인 전개
의협, 신년맞이 방한 의류 나눔 캠페인 전개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4.01.12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눔아너스 위일종합건설 박종기 대표 후원으로 새해 첫 공헌 활동
이필수 회장이 노숙인에게 방한복을 입혀주고 있다.
이필수 회장이 노숙인에게 방한복을 입혀주고 있다.

대한의사협회(회장 이필수)가 ‘따뜻한 마음 한 끼 나눔 캠페인’의 제11차 활동으로 12일 오전 노숙인 지원시설인 서울시립 다시서기종합지원센터(센터장 여재훈)에서 방한 의류 나눔 활동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나눔아너스 제1호였던 위일종합건설㈜ 박종기 대표의 두 번째 후원으로 진행됐다.

1998년에 개소한 다시서기종합지원센터는 서울시에서 (재)대한성공회유지재단에 위탁 운영하는 노숙인 지원 센터로 서울역 인근에 있으며, 노숙인 등에게 일시적인 숙식을 제공하고 일자리 지원, 의료지원, 샤워·이미용 등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치과계에서는 열린치과봉사회(회장 채규삼)가 다시서기센터 설립 초기인 2004년 11월부터 매주 2차례 다시서기센터를 찾아 노숙인 보철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이필수 회장은 “며칠 전 박종기 위일종합건설 대표께서 후원 의사를 밝혔고, 한파 속에서 추위에 떨고 있는 노숙인들에게 따뜻한 패딩점퍼가 꼭 필요하겠다고 생각해, 이번 회차 나눔 캠페인은 방한복 나눔으로 준비했다”며 “지난 22년도에 시작한 나눔아너스 기부 릴레이가 박 대표를 시작으로 약 2년 만에 13호까지 이어졌다. 의협의 따뜻한 마음 한 끼 나눔 캠페인이 앞으로도 꾸준히 지속되어 우리 사회의 나눔·기부문화 확산을 견인할 수 있길 바란다”고 했다.

박종기 대표(중)가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박종기 대표(중)가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나눔아너스에 두 번째 참여하는 박종기 대표는 “2년 전 최초 나눔아너스에 이어, 다시 한번 나눔아너스에 동참할 수 있어 뿌듯하고, 우리나라 최고의 전문가단체인 대한의사협회를 통해 선하고 따뜻한 일에 동참할 수 있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기부 소감을 밝혔다.

다시서기종합지원센터 여재훈 센터장(루가 신부)은 “오늘 기부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열악한 환경의 노숙인을 보호하고 자립을 지원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노숙인이 우리 사회에서 존중받고 화합하여 인간다운 삶을 회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관심과 격려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의협 홍순원 사회참여부회장은 “노숙인께서 다양한 사연을 갖고 계시겠지만, 우리가 전해드리는 점퍼의 온기로 힘을 얻으셔서 건강하게 다시서기 하실 수 있길 바란다. 대한의사협회가 전문가단체로서 사회 공익에 앞장서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활동에는 이필수 회장과 홍순원 부회장(용인세브란스병원), 그리고 나눔아너스 박종기 대표, 대한의사협회 사회협력팀 등이 함께했다. 

이 캠페인은 2022년 3월부터 지속되고 있으며. 의협과 한국의사100년기념재단의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각계 ‘나눔아너스’로부터 후원금을 기부받아 소외계층에게 무료급식 시설을 통한 식사뿐 아니라 적기적시에 사회 취약계층에게 필요한 사회공헌활동을 해오고 있다. 

<나눔아너스 명단>
△박종기 위일종합건설㈜ 대표(2회) △㈜보령홀딩스 △오종택 ㈜대산기업 회장 △윤석완 한국여자의사회 前 회장 △경상북도의사회(회장 이우석)·경상북도의사회 사회공헌사업단(이사장 이우석) △전라북도의사회(회장 김종구)·전라북도의사회 이웃사랑의사회(이사장 최영태) △충청북도의사회(회장 박홍서) △남기남 한마음가정의학과의원 원장 △경상남도의사회(회장 최성근) △강준하 현대성모의원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