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6:52 (토)
‘성공개원 방정식’ 세미나 성료
‘성공개원 방정식’ 세미나 성료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4.03.04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협, 220명 사전 조기 마감··· 강연장 북적 “만원사례”
챗 GPT, 개원 경험담 등 알찬 정보제공해 개원가 호응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박태근)가 회원에게 꼭 필요한 최신 정보만을 알차게 전달하기 위해 준비한 ‘2024 성공개원 방정식- 어쩌다 개원’ 세미나가 2월 24일 서울대치과병원 대강당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사진>.

지난해까지 코엑스에서 ‘컨퍼런스’ 형태로 진행돼 오다 올해부터 새롭게 형식을 바꿔 개최된 이번 성공개원 세미나는 참가자 모집이 시작된 지 한 달도 되기 전에 조기마감 됐을 정도로 큰 관심을 끌었으며, 행사 당일 210석의 강연장을 가득 채운 가운데 개원에 필요한 3개의 강연이 진행됐다.

첫 번째 연자 정석환 위원(챗GPT연구회)의 ‘Chat-GPT로 혁신하는 병원 경영’을 주제 특별 강연은 Chat-GPT의 무한한 가능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혁신적인 병원 운영 방법을 소개하고, 병원 업무에 접목해 미래 지향적인 경영 전략을 세우는 방법을 흥미롭게 제시해 관심을 모았다.

두 번째 강익제 원장(엔와이치과의원)은 ‘Manners makes the DAEBAK’를 주제의 직원 친절 교육 강연에서 “병원 경영에서는 경쟁력 확보를 위해 아무것도 아닐 것 같은 미묘한 차이가 큰 차이를 만들어 낸다”며 “어떻게 고객을 대하는 것이 고객 입장에서 친절한 것인지 교육을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이윤형 원장(강일예스치과의원)은 ‘폐업의 문턱에서 디지털로 기사회생한 SSUL’을 주제로 12년 동안 연자 본인의 생생한 개원 경험을 담은 개원스토리에 Digital Dentistry가 어떤 변화를 이끌어 왔고, 차별화에 성공한 자신의 개원 실패 극복기를 리얼하게 소개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각 연자가 강연을 마칠 때마다 공개채팅방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해 줄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으며, 참석자들이 올려준 질의를 선정해 연자가 답변해주는 방식으로 마무리했다. 

치협이 주최하고 경영정책위원회(위원장 이한주)가 주관한 이 세미나는 개원의 현재와 미래를 혁신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4번에 걸친 준비모임을 통해 치과 개원을 준비하는 이들의 기대감을 상승시켜 만족감을 더했다.

강연 시작 전 진행된 경품추첨은 메가젠임플란트 협찬으로 150만 원 상당의 맥가이버 키트가, 강연 종료 후에는 M-DENT쇼핑몰 50만 원 상당 제품교환권, 100만 원 상당의 임플란트 픽스쳐 세트, 1등에게 200만 원 상당의 메가젠 덴샤버 키트가 전달됐다.

이한주 경영정책이사는 “회원 경영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치과 개원가의 요구 및 현실을 반영해서 이번 세미나를 고심 끝에 기획했는데 이렇게 많은 관심과 호응을 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면서 “하반기에도 이 열기를 이어 더욱 알찬 세미나를 준비해서 찾아뵙겠다.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