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26 (토)
근관치료학회 2024년 춘계학술대회 연다
근관치료학회 2024년 춘계학술대회 연다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4.03.23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he Science of the Root Canal Filling’ 대주제 다뤄

대한치과근관치료학회(회장 이우철)는 4월 28일 가톨릭대 의생명산업연구원 2층 대강당에서 2024년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근관치료학회 학술위원회에서 선정한 ‘The Science of the Root Canal Filling’을 대주제로 근관충전에 관한 최신 지견과 권위 있는 연자의 심도 있는 강연이 펼쳐진다.

이날 △더 나은 근관충전을 위한 개원의의 작은 노력들(배은석 따뜻한치과 원장)과 △칼슘 실리케이트 실러와 함께 한 7년(송유석 아산 온아치과 원장)을 주제로 개원가에서 활발한 임상과 연구를 하는 두 연자의 강연으로 시작된다. 이어 성건화 교수(원광대)의 ‘MTA 실러, 과연 만능일까?’ 주제 강연을 통해 이견이 다양한 MTA 실러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오후 강의는 △Bioceramic sealer 알고 사용하자(곽상원 부산대 교수)와 △근관치료 시 쉽고 빠르게 충전하기(김신영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교수의 강의로 실제 근관치료의 술식과 개념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마지막 세션으로 민경산 교수(전북대)의 ‘바이오세라믹 근관실러에 의해 발생하는 biomineralization 알아보기’와 정일영 교수(연세대)의 ‘근관치료 받은 치아의 장기 생존에 관해서: 임플란트 결정에 앞서 생각해 볼 증례들’ 특강이 진행돼 많은 임상의가 근관충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나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학술대회 때마다 개원가 참석자의 큰 호응을 얻는 Hands-on도 기대된다. [핸즈온1 : 주관사 - 마이크로닉, 연자 : 염지완 원장(센텀타워치과), 연제 : 심한 만곡 근관도 잘 따라 들어가는 RACE EVO와 함께하는 minimal shaping], [핸즈온2 : 주관사 - 덴츠플라이시로나, 연자 : 조성근 원장(루나치과보존과치과), 연제 : Upgrade your dentistry with ProTaper Gold and Ultimate], 그리고 [핸즈온3 : 주관사 - 마루치, 연자 : 김평식 원장(수원 초이스치과), 연제 : 속시원한 근관성형] 이렇게 3개사가 참여하며 최신의 장비와 재료를 통해 임상 경험을 공유하고 근관치료에 필수적인 술기를 연마할 예정이다. 

아울러 1층 로비에는 ‘개원의 임상 Endo case competition’ 포스터 발표 세션도 마련돼 근관치료에 관심 많은 임상의에게는 다양한 학술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학술대회는 치협 보수교육 2점이 인정되며, 사전 등록은 4월 26일(금)까지 가능하고, 세부 사항은 학회 홈페이지(https://www.endodontics.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근치학회 사무국(koreanendodontics@gmail.com, 010-2262-044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