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7 13:17 (월)
건강보험 일산병원 한창훈 신임원장 취임
건강보험 일산병원 한창훈 신임원장 취임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4.04.09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보실장에 치과장 이지연 교수 임명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9대 원장에 한창훈 교수(호흡기알레르기내과)가 3월 28일 취임했다<사진>.

한창훈 원장은 지난달 28일 열린 취임식에서 “어떠한 위기에도 흔들리지 않는 일산병원을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히며 △경기 서북부 1위의 기능적 (상급) 종합병원 △보험자병원으로서 공공의료의 성공모델을 만들 것을 약속했다.

연세의대를 졸업한 한창훈 원장은 동 대학원에서 내과학 석사, 가톨릭관동대에서 의학 박사를 취득했으며, 일산병원 호흡기알레르기내과장, 적정진료실 차장, 의료정보실장, 진료기획실장을 역임하며 병원 발전을 이끌어왔다.

특히 코로나19 감염병 대응 당시 일산병원 코로나19 비상대책본부 코로나전담 진료부장으로서 코로나 환자와 일반환자 진료가 가능한 ‘한 지붕 두 병원’이라는 코로나 거점병원의 선도적 모델을 구축하고 성공적인 운영을 주도하며 공공병원이자 보험자병원으로서의 역할 수행에 크게 기여한 바 있다.

대외적으로는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 국제협력위원과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 의료사고감정단 자문위원으로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의료기술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지연 홍보실장
이지연 홍보실장

더불어 지난 1일 시행된 일산병원 일부 보직인사에서 치과장 이지연 교수가 홍보실장에 임명돼 앞으로 일산병원의 홍보사업을 총괄하게 된다.

이지연 홍보실장은 일산병원 치과교정과 전문의로 연세치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미국 오레곤 OHSU (Oregon Health and Science University) Dental school Visiting assistant professor 및 대한치과교정학회 기획위원을 역임한 바 있다. 

또한, 현재 일산병원 치과장, 대한치과교정학회 정회원, 대한치과병원협회 이사 및 공직치과의사회 대의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