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2:38 (목)
치과수면학회 온라인 춘계학술대회·정기총회 성료
치과수면학회 온라인 춘계학술대회·정기총회 성료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2.05.12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치과수면학회(회장 김명립)는 지난 4월 26일부터 5월 2일까지 ‘Personalized Management of OSA and Digital Health Care’ 주제의 2022년 춘계학술대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도 지난해 추계학술대회에 이어 수면치의학에 입문하는 임상가를 위한 교육세션(Session I Basics in dental sleep medicine)을 구성함은 물론, OSA 치료의 개인 맞춤화 전략(Session II Personalized management of OSA)과 수면치의학의 디지털 헬스 접목을 위한 내용(Session IV Sleep and digital health care)을 포함하는 등 총 4개 session, 10개 강의가 풍성하게 펼쳐졌다.

특히 Session II에서는 '수면과 치의학'을 주제로 최재갑 교수(경북치대 구강내과)의 정년퇴임 강의가 진행돼 수면치의학을 연구하는 많은 후배 임상가와 연구자에게 큰 귀감이 됐다. 

학술대회 후 정기총회는 5월 2일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초대 회장인 정성창 교수(서울치대 구강내과 명예교수)의 업적을 기리고 치과 수면학 분야에서 뛰어난 연구와 업적을 이룬 국내 학자들에게 수상하는 심천학술상의 발전적 운영방안을 의결했다.

또, 개원가 임상의를 위한 강연 확대 필요성, 수면치의학에 입문하는 의료인과 일반인이 수면치의학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방안 등에 대한 논의가 활발하게 진행됐다.

김명립 회장은 총회에서 향후 치과수면학회의 방향성과 역할을 재확인한 뒤 이를 위해 학회 관계자들의 지속적 노력이 필요함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