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7 19:38 (금)
덴티스 ‘DICAON 4D 투명교정 셋업스쿨’ 세미나 인기
덴티스 ‘DICAON 4D 투명교정 셋업스쿨’ 세미나 인기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0.11.09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티스(대표 심기봉)의 ‘DICAON 4D 투명교정 셋업스쿨’이 온·오프라인으로 성황리에 진행된 데 이어, 다가오는 12월 올해 마지막 클래스를 앞두고 있다<사진>.

지난 9월26일부터 10월18일까지 2020 하반기 투명교정 셋업스쿨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난 세미나는 덴티스 투명교정연구소(DICAO) 소장인 차현인 원장(여의도 백상치과)이 연자로 나서 치열 스캔에서 투명장치 제작 및 장착, DICAON 4D를 활용한 투명교정 치아이동 셋업 기법, DICAON 4D 시연 및 임상증례 소개 등 투명교정의 전 과정을 아우르는 탄탄한 커리큘럼으로 진행돼 참가자 만족도를 높였다.

세미나는 기본과정과 심화 과정으로 나눠, 기본과정에서는 비대면 온라인 강의로 진행됐다. 온라인 강의는 총 6강으로 구성하여 투명교정을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를 위한 기초이론부터 DICAON 4D 셋업 소프트웨어의 튜토리얼까지 투명교정의 핵심을 다뤘다.

특히, 이번 3회차 세미나는 셋업 전문 연구원들의 체계적인 실습 진행을 통해 첨단 디지털 셋업 소프트웨어인 DICAON 4D를 활용하여 투명교정의 임상 및 기공에 대한 기술을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프로토콜을 제시하는 것에 초점을 두었다.

기본과정 후 진행된 심화과정은 서울 순화동천 세미나실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됐다. 앞서 온라인 강의를 통해 투명교정의 기초이론과 기본기를 배웠다면 심화과정에서는 투명교정 셋업 노하우와 DICAON 4D를 활용한 실제 임상 케이스 리뷰 및 실습을 진행했다.

지난 세미나를 수료한 수강자들은 “셋업 전문 연구원들이 옆에서 잘 지도해서 처음 프로그램을 사용해보는데도 불구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며 “단계별로 수준 높은 핸즈온 실습을 하고, 디테일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서 개념을 다잡을 수 있었다”는 등의 긍정적인 평가를 보였다.

이어 다가오는 12월에는 2020년 마지막 <DICAON 4D 투명교정 셋업스쿨>을 앞두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마법처럼 쉽고 재미있는 디지털 셋업의 새로운 세계로 치과의 미래를 준비하는 열정적인 분들을 초대한다’는 의미의 <Magic Setup Class>로 기획했다. 이번에도 기초과정과 심화 과정으로 진행하며, 각각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나눠서 강의를 진행한다.

12월 5일부터 13일까지 먼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기초과정은 총 6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투명교정의 기초와 이론부터 임상에서 이를 바탕으로 셋업 성공률을 높이는 방법 등 임상 노하우를 소개한다. 또 DICAON 4D 셋업 소프트웨어의 튜토리얼까지 체계적으로 리뷰하면서 투명교정에 대한 종합적인 핵심을 짚어낸다.

이어 진행되는 심화과정은 투명교정 셋업의 심화개념 및 DICAON 4D의 데모보전을 제공해 직접 케이스를 실습하면서 1:1 개별지도까지 진행한다. 특히, 실습 시 DICAON 4D 소프트웨어 상의 ‘Help-Chat’이라는 대화창 기능을 통해서 마치 메신저처럼 상호 간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것이 주목되며, 빠르고 정교한 소통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차기 클래스에 대한 사전 문의 및 등록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DICAON 4D 투명교정 셋업스쿨-Magic Setup Class>와 관련된 세부 사항은 덴티스의 임상&교육 플랫폼 ‘OF DENTIS’를 통해 확인 및 온라인 접수할 수 있다.

△접수 : www.OFDENTIS.com - Community Programs - 교육 신청
△문의 : 02-919-8312

덴티스 관계자는 “내년 DICAON 4D 투명교정 셋업스쿨은 본격적으로 매시즌 온·오프라인 정규 커리큘럼을 통해 지금껏 경험하지 못했던 투명교정에 대한 차별화된 솔루션과 임상 테크닉을 제공할 예정이며, 원격 데모 서비스를 통해 DICAON 4D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체험할 수 있도록 제공할 것”이라 말했다.

덴티스 투명교정연구소(DICAO)는 “향후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지속적인 세미나를 주최할 계획”이라며 “모든 치과의사와 치과기공사들이 투명교정 셋업 소프트웨어를 더욱 완벽하게 이해하고 실전에서 능숙하게 잘 사용할 수 있도록 이끌어갈 예정”이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